Quantcast

'우리말겨루기' 김진아 도전자, 한우부터 상품권 10만원까지 '쾌거'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현우 기자)
'우리말 겨루기'에서 김진아 도전자가 한우부터 상품권까지 가져가게 됐다.
 
KBS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우리말 겨루기'
KBS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우리말 겨루기'

22일 오후 7시 40분 방송된 KBS1TV 채널 시사교양 프로그램 '우리말 겨루기' 848회에서는 손정희, 디코이의 조혁진, 김진아 등 다양한 출연진들이 나와 문제 풀이를 함께 했다. '젊은 피' 조혁진과 김진아의 약진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조혁진은 '작은 구름 덩이'라는 힌트의 문제를 곧바로 맞혀 500점을 기록했다.

빠르게 문제를 맞혀가는 조혁진에 엄지인 아나운서는 연속으로 맞춰 대단하다며 "무슨 일이에요"라고 감탄했다. 2등인 김진아 도전자가 390점인 가운데, 손정희 도전자는 "나이들이 젊어 버저를 빠르게 눌러 대단하다"면서 웃음을 주기도 했다. 한편 화려한 의상이 잘 어울리는 손정희 도전자.

손정희 도전자는 자신의 별명이 '공주'라고 전했다. "옷을 화려한 걸 입고 다녀서 이렇게 부르신다"고 손정희 도전자는 소개했다. 모델 워킹을 보여주실 수 있느냐는 엄지인 아나운서의 요청에 곧 손정희 도전자가 모델 워킹을 '우리말 겨루기' 스튜디오 스테이지에서 선보이게 됐다.

당당한 걸음걸이와 여유로운 자세, 그리고 화려한 몸동작까지. 어느 것 하나 빠지는 게 없는 손정희 도전자가 중년 모델로서의 위용을 뽐냈다. 조혁진 도전자가 선택권을 가져가 8번 문제를 선택했고 이어 4음절 문제를 맞히게 됐다. '같은 현상이나 일이 한 두 번이나 한둘이 아니고 많음'이라는 뜻에 박상욱 도전자가 버저를 눌러 '비일비재'를 빠르게 맞혔다.

엄지인 아나운서는 소방관인 박상욱 도전자에 "제가 참 궁금한 게 장난 전화가 정말 많이 오나요?"라고 물었다. 이에 박상욱 도전자는 외국에서도 많이 온다며 "연예인이라고 하면서도 오고, 두 유 노우 원빈? 하고 물어보기도 합니다"라고 전해 웃음을 주었다. 이어 '다'로 끝나는 3음절 문제를 맞히게 됐고 김진아 도전자가 빠르게 버저를 눌렀다. '새기다'라고 말했으나 이는 정답이 아니었고, 이어 또 다시 박상욱 도전자가 버저를 눌렀다. 

'다지다'도 역시 정답이 아니었다. 5초의 기회가 있는 상황. 조혁진 도전자와 손정희 도전자가 고민했지만 정답을 맞히지 못했다. 오늘 우리 소고기는 김진아 도전자가 타가게 됐다. 다음으로 18번 문제를 고른 김진아 도전자. 김진아 도전자는 상품권이 달려있는 문제를 골라 기뻐했다. 김진아 도전자가 '얼마'를 말했고 정답을 맞혀 상품권까지 획득하게 됐다. 

KBS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우리말 겨루기'는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4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