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초대장 보내지 마" 김지훈, 딘딘 이어 '클럽하우스' 소신 발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김지훈이 최근 유명세를 타고 있는 '클럽하우스' 어플에 대해 솔직한 견해를 밝혔다.

13일 김지훈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요즘 가장 화제가 되는 이 플랫폼을 보면 현대인의 심리 상태 중 가장 자극에 취약한 부분들에 대해 엿볼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기본적으로 인간이 하는 모든 행동의 가장 큰 원천이 될 수 있는 궁금한 걸 참아내지 못하는 심리, 즉 호기심"이라며 "뭔가 대세가 되는 그룹에 속하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면 스스로의 존재 가치가 떨어지게 되는 건 아닐까 불안해지는 심리, 즉 멀쩡하게 보이지만 많은 이들에게 만연한 자존감 결여. 그리고 나는 남들과 다르다는 걸 인정받고 싶고, 남들보다 더 우월해지고 싶어하는 심리. 마지막으로 나의 그 우월함을 천박하지 않게 자랑하고 우쭐대고 싶어하는 심리 등"이라고 말했다.
 
김지훈 / 빅픽처엔터테인먼트
김지훈 / 빅픽처엔터테인먼트

 

이어 "직접 들어가본 적이 없어 자세한 인터페이스는 모르지만 어쨌든 기본적으로 시작 자체가 이러한 심리들을 자극하는 시스템으로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굉장한 인플루언서나 셀럽들을 던져놓게 되면 그 후엔 자동적으로 홍보가 되고 자발적으로 어마어마한 숫자의 유저가 모이게 되는 믿기 힘든 결과물에 도달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김지훈은 "거기에 초대장을 받지 못한 사람들은 스스로 자존감이 떨어지는 사람으로 느껴지게 만들고, 결국엔 어떻게든 가입을 해야만 스스로의 자존감이 회복되는 듯한 착각을 조장하게 되고. 진짜 만든 사람 천재다"라며 "게다가 본격적으로 활동하는 유저가 되면 각종 분야의 전문가들과 직접 대화할 수 있다는 장점들도 있는 것 같고 지켜볼수록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어쨌든 나는 안 할 거니까 자꾸 초대장 보낸다고 하지 마라"고 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맞아 초대장으로 고급화하는거부터가 그런 심리 이용한거지" "초대장 못받아봤는데 별 생각 없는데ㅋㅋㅋ김지훈 의견도 공감가고 좋게 즐기는 사람 입장도 공감 감" "만든 사람 겁나 천재란건 알겠다ㅋㅋ" "맞말이다 잘 썼네" "경험해보고 비판하는 게 낫지 않나 어제 딘딘은 직접 들어가서 체험해보고 비판했던 거라서 설득력있게 보였는데"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9일 딘딘 역시 '클럽하우스' 어플에 대해 "새로운 플랫폼을 사용해보고 느낀 점은, 확장된 소통. 나쁜 의미로는, 끼리끼리 더 권력화된 소통"이라며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사람과 사람 사이에 격차가 있는 것처럼 하고, 위아래가 있는 것처럼 나누는 것 자체가 되게 같잖았다"고 지적했다.

'클럽하우스'는 아이폰 앱에서만 참여할 수 있으며 초대장이 있어야만 가입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리더'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