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관찰카메라24’ 인천 부평 어묵샌드위치 vs 부산 서면 컵토스트 vs 대전 대덕구 대왕잉어빵(붕어빵), 겨울철 간식 맛집 위치는? [어제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톱스타뉴스의 [어제픽] 코너는 하루 전 방송 중 화제성, 유익성, 재미, 의미 등을 따져 눈 여겨 볼만 한 대목을 짚어보는 기사 콘텐츠입니다.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비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연재 기사이며, 월요일에는 토요일을 포함한 주말 이틀 동안의 하이라이트까지 다룹니다. <편집자 주>

지난 13일 채널A ‘관찰카메라24’에서는 ‘수원 도심에 나타난 떼까마귀’, ‘반려동물 전문 직종’ 등의 주제를 다뤘다.
채널A ‘관찰카메라24’ 방송 캡처
채널A ‘관찰카메라24’ 방송 캡처
‘먹방 여행’ 코너를 통해서는 “마음까지 따뜻하게~ 겨울철 간식의 변신”이라는 주제를 다루며 인천광역시 어묵샌드위치, 부산광역시 컵토스트, 대전광역시 대왕잉어빵 등을 조명해 시청자의 침샘을 자극했다.

인천 부평구 부평동, 부평시장에 위치한 어묵샌드위치 맛집은 어묵 전문점이다. 어묵샌드위치가 시그니처 메뉴로 뜨거운 인기를 자랑한다. 게살오이, 에그베이컨, 참치야채, 감자치즈베이컨, 햄치즈 등 그 종류도 다채롭다. 어묵샌드위치 맛을 본 고객은 “방 위에 어묵이 감싸고 있어서 고소한 맛이 많이 난다. 그리고 맛있다. 따끈따근해서 더 맛있는 것 같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해당 맛집의 신영선 사장은 “(일전에) 부평종합시장이 문화관광시장으로 선정이 됐다. 그래서 시장에서 신제품 개발을 원하는 분들 신청을 받았는데 제가 선정이 된 것”이라며 그 메뉴 개발 계기를 밝혔다.

수제 어묵 만들기 17년 차라는 신영선 사장은 어묵샌드위치 외에도 핫바(고추·치즈·소시지·맛살·야채·김말이·오징어·깻잎·새우·떡), 고급어묵(생선살·숯불소시지), 왕납작이, 동글이어묵, 어묵호떡, 주먹볼 등을 판매한다.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역 인근 약 300m 거리에 위치한 컵토스트 맛집은 서면 일대의 핫플레이스다. 컵토스트에는 기본적으로 계란, 불곡, 모짜렐라 치즈, 야채, 피클, 소스 등이 들어간다. 스파이시컵토스트, 게살톡컵토슽, 스팸치이즈컵토스트, 카야오리지널토스트, 엑스트라치이즈토스트 등이 있다.

대전 대덕구 오정동에 위치한 대왕잉어빵 맛집은 앞서 생활정보 프로그램 ‘2TV생생정보’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한 곳이다. 무려 가로 23cm, 세로 60cm에 이르는 거대한 크기의 붕어빵을 내놓는다.

일반적인 붕어빵의 약 5.5배 길이를 자랑하는 대왕잉어빵의 크게는 월척을 기준으로 뒀디고 해 눈길을 끌었다 해당 맛집의 한종현 팀장은 “잉어의 월척 기준의 크기가 61cm는 돼야 하고, 무게는 3kg이 돼야 한다고 하더라. 그 기준에 맞춰서 특별한 잉어빵을 제작해 봤다”고 말했다.

대왕잉어빵의 반죽 안에는 팥부터 피자양념, 초콜릿, 슈크림 등의 다양한 앙금이 들어간다.  그 맛을 본 ‘관찰카메라24’ 요원은 “어느 부위든 다들 골라 먹을 수 있는 그런 맛”이라고 평가하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본방은 수요일 저녁 8시 10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