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여성들이 요가를 하는 7가지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난희 기자) 여성들이 요가를 하는 이유에 관한 글이 게재돼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여성들이 요가를 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는데요.
해당 글에는 요가란 무엇인지와 요가의 효능에 대한 내용이 적혀있었습니다.

요가는 인도에서 만들어진 정신 수련법 중 한가지지만 한국에서는 완벽한 다이어트 운동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유명 연예인들로부터 시작해 몸매 관리에 효과적이란 것이 알려지게 됐고, 현재 요가는 다이어트 운동의 기본 중 한가지가 됐습니다.

요가는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나기로 유명한데요. 한번이라도 요가를 제대로 해본 사람들은 푹 빠질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요가가 재미있기때문인데요.

실제로 요가를 하게 되면 스트레스가 풀리고 예쁜 요가복을 입기 위해 자연스레 몸을 관리하는 자신을 보게 된다고 합니다.

타이트한 요가복을 입으면 볼록 나온 뱃살이 더욱 도드라져보이기때문에 운동의지가 생기게 되는 것인데요.

요가는 특히 임신 기간 중에 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운동법이기도 합니다.

여성은 임신 기간 중 태아에 영양공급을 위해 음식 섭취량이 늘어나고 자연스레 살이 찌게 되는데요.

아이를 출산한 후에도 임신 중에 쪘던 살이 빠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요가를 하면 임신 중에 쪘던 살도 금방 원래대로 복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요가는 내장 지방 연소에 큰 효과를 보이는 운동인데요.

몸의 근육을 늘려주면 체내 지방 연소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코어 운동으로 인해 내장 지방을 제거하는데 특히 큰 효과를 보여 뱃살을 집중적으로 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많은 여성들은 요가를 시작하면서 다이어트 효과를 많이 봤다고 생각하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요가는 유연성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스트레칭을 통해 굳어있는 몸을 유연하게 해주며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부위의 혈액순환을 도와 산소와 영양분 공급을 해줍니다.

지속적인 자극과 적당한 강도의 스트레칭은 뼈와 근육, 관절을 강하고 부드럽게 단련시켜줍니다.
요가하는 시민들 / 뉴시스
요가하는 시민들 / 뉴시스
앞서 요가는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이 되는 운동이라고 밝힌바 있는데요.

요가의 동작은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전신을 스트레칭 하도록 돼있어서 신체를 전후좌우는 물론 위 아래를 접었다 폈다 하기도 해 전신을 골고루 사용해 혈액순환에 큰 도움을 줍니다.

스트레칭으로 시작해 서서히 높아지는 운동 강도로 심장의 부담을 덜어주며 심장 기능의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요가는 본래 정신수련법에서 시작된 운동이기에 요가의 동작들은 교감 신경과 부교감 신경의 균형을 유도하도록 만들어져있는데요.

교감신경은 긴장을 담당하고 부교감신경은 이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요가를 꾸준히 한다면 긴장과 이완을 컨트롤해 신경 균형 회복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요가는 혈액순환 기능을 향상시켜주기에 면역 세포의 활동을 급격히 증가시켜주며, 이 과정에서 체내 면역력 또한 향상된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뇌로 공급되는 산소량도 자연히 늘어나게 되는데요.

뇌세포로 전해지는 산소량이 늘어나면 뇌기능 또한 각성하게 됩니다.

요가 동작의 지속적인 균형 유지를 위해 뇌운동이 활발해지며 개선된 혈액순환으로 뇌기능의 개선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코어 운동으로 인해 복부 자극이 잦은 요가를 꾸준히 하게 되면 위와 장 기능의 개선도 기대해볼 수 있는데요.

소화기능을 증진시키고 장기능 활성화로 변비를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도 큰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요가를 해보면 생각보다 고강도의 운동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남성의 경우에는 여성보다 굵고 단단한 근육때문에 여성에 비해 요가 동작에 적응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때문에 요가를 하는 여성보다는 남성 인원이 더 적은 측면도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