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K팝스타4’ 서예안, 청순과 먼 ‘흐느적 동작’ 깜짝…“이런 게 취향저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K팝스타4’ 서예안, 청순과 먼 ‘흐느적 동작’ 깜짝…“이런 게 취향저격”

K팝스타 서예안 릴리 M 에스더 김 이설아

대한민국 대표 오디션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시즌4’가 진심담은 도전자들의 향연으로 안방극장을 뜨겁게 적셨다.

지난 30일 방송된 SBS‘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시즌4’(이하 K팝 스타4) 2회는 메머드급 참가자들로 인해 시작과 동시에 돌풍을 일으킨 1회에 이어 또 다른 감동의 도전자들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무엇보다 이날 엔딩을 장식한 ‘싱어송라이터’ 이설아는 자작곡 ‘엄마로 산다는 것은’을 선보여 녹화장은 물론 안방극장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이설아는 지난해 ‘k팝 스타 시즌3’에 도전했지만 아쉽게 탈락의 고배를 마신 후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던 상태. ‘시즌3’ 당시 “음악을 꾸준히 계속 해보라”는 유희열의 조언에 보답하듯 이설아는 “엄마를 위해 만든 곡”이라는 자작곡 ‘엄마로 산다는 것은’을 들고 다시 ‘k팝 스타4’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특히 이설아의 ‘엄마로 산다는 것은’은 ‘그 모든 걸 다 버리고 세상에서 가장 강한 존재, 엄마’, ‘아프지 말거라, 그거면 됐다’ 등의 가사가 깊은 여운을 남기며 현장에 있던 캐스팅 전문가와 제작진들을 눈물짓게 했다. 심사위원 양현석은 “다시 한 번 어머니를 회상할 수 있게 해줘서 고마워요”라고 감사인사를 전했고, 유희열은 “이런 곡으로 여기 나오면 반칙이에요. 이건 평가할 수 없는 곡이네요”라고 소감을 전달했다. 방송 직후 ‘엄마로 산다는 것은’을 칭찬하는 감동의 메시지가 쏟아지면서 이설아에 대한 관심을 입증했다

K팝스타 / SBS ‘K팝스타4’
K팝스타 / SBS ‘K팝스타4’

안타까운 상황 속에서 눈물겨운 합격의 영광을 안은 도전자들도 눈길을 끌었다. 우녕인은 음악에 대한 열정하나로 학교도 그만두고 서울로 올라와 고시원 생활을 하며 가수의 꿈을 키워왔던 상황. 기타를 치며 밥딜런의 ‘Make you feel my love’를 부른 우녕인에게 박진영은 “공기반, 소리반, 말하는 것처럼 노래하라 등 그동안 내가 말해왔던 게 다 합쳐져서 앉아있는 사람 같아요”라고 극찬을 쏟아냈다.

뿐만 아니라 호주에서 건너온 아역배우 출신 ‘청정 소녀’ 릴리 M의 무대도 단번에 심사위원들을 매료시켰다. 한국인 엄마의 나라에서 노래를 부르고 싶다던 릴리는 깊은 눈빛과 재치만점 말솜씨, 탁월한 노래 실력으로 현장을 감탄케 했다. 서예안은 청순한 외모와는 달리 독특한 춤사위로 오묘한 매력을 뿜어내며 ‘반전소녀’라는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아리아나 그란데의 ‘problem’을 선곡한 서예안이 예상치 못한 ’흐느적 동작‘을 선보이며 심사위원의 이목을 집중시킨데 이어, 시원한 고음과 속삭이듯 깜찍한 랩까지 소화해냈던 것. 박진영은 “이런 게 취향저격”이라고 유쾌하게 웃었고, 유희열은 “절대 춤 연습하면 안돼요”라고 특별한 주문을 던져 웃음을 자아냈다.

그런가하면 미국에서 건네온 ‘모태 소울녀’ 에스더 김은 ‘여자 버나드박’이라는 별칭을 얻으며 만장일치 합격의 기쁨을 안았다. 또한 자습을 땡땡이 치고 왔다는 훈남 고3 구기훈, 고려대 국문가 출신의 박혜수, 간절함을 담아 노래했던 전소현 등도 다음 라운드 진출 기회를 얻었다.

시청자들은 “엄마랑 같이 보다가 ‘엄마로 산다는 것’ 듣고 울컥” “이진아에 이어 이설아까지, 천재 자매인가” “서예안 진짜 귀엽다. 중간에 음악 끊어진 줄 알았는데 반전!” “우녕인 목소리 정말 좋다. 개인적으로 밥딜런 원곡보다 더 좋은 듯” 등 ‘k팝 스타4’에 대한 열렬한 호응과 소감을 전하고 있다.

한편 ‘K팝 스타4’ 3회는 오는 12월 7일 오후 4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