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 투데이-먹킷리스트’ 서울 동대문구 양념 꽃게찜(꽃게범벅)+서울 마포구 국물 꽃게찜 맛집…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16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먹킷리스트-침샘주의 가을 밥도둑, 꽃게찜 편, 역전의 명샷-정겹고힙한 곳, 문래역 편, 자족식당-48년 전통의 맛! 김치생삼겹살 편, 자연인-암을 극복한 사나이의 운동예찬 편등 다양한 맛집이 소개됐다. (오늘방송맛집)
 

출처: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출처: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이날 방송된 먹킷리스트-침샘주의 가을 밥도둑, 꽃게찜 편에서는 서울 동대문구 장한로에 위치한 양념꽃게찜(꽃게범벅) 맛집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국물 꽃게찜 맛집을 소개했다.

먼저 찾은 곳은 서울 동대문구 양념 고꽃게찜 (꽃게범벅) 맛집이다. 생방송투데이 9705회, 생방송오늘저녁690회 등 다양한 방송에 소개된 적이 있는 소문난 맛집이다.

메뉴로는 간장게장, 양념게장, 해물찜, 아구찜, 꽃게범벅이 준비돼있다. 꽃게범벅이 가장 인기메뉴다. 꽃게범벅은 밥에 비벼 먹으면 정말 순식간에 밥 한공기를 뚝딱 할만큼 밥도둑이다. 중독성이 강한 맛과 양념으로 손님들에게 단연 사랑받는 일등 인기메뉴다.

이어 찾은 곳은 서울 마포구의 국물 꽃게찜 맛집이다. 40여년간 이대에서 많은 손님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해물탕 전문점으로 우리나라에서 해물탕을 거의 처음 시작한 만큼 많은 맛에 대한 노하우가 대단하다고 한다. 

꽃게엔 혈관과 혈관벽에 쌓인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도록 유도해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하는 오메가3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오메가3는 우리 몸에서 합성되지 않아 꼭 섭취해야 하는 성분 중 하나로, 꽃게50~100g이면 오메가3 하루 권장량인 500mg을 섭취할 수 있다.

무엇보다 오메가3는 두뇌 활성화 및 뇌세포의 형성과 성장을 도와, 뇌를 건강하게 만드는 효능이 있다. 이를통해 기억력과 인지 능력을 향상하고, 건망증과 치매를 예방할 수 있으며, 뇌신경을 안정시켜 집중력 향상과우을증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해당 맛집의 메뉴로는 쭈삼, 해물찜, 주꾸미볶음, 꼬막비빔밥, 아구찜, 해물칼국수, 감자전, 간장게장정식, 해물탕, 꽃게탕 등의 메뉴가 준비돼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다.

SBS ‘생방송 투데이’는 월~금 오후 7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