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피노키오’ 윤균상, 전신 짜릿 전율 ‘맨홀 살인’ 등장… "소름 끼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혜진 기자) ‘피노키오’에 심장을 파고드는 섬뜩한 ‘맨홀 살인’이 등장해 시청자의 감정이입과 몰입도를 최고조로 이끌었다. 이종석-윤균상의 서로 다른 선택과 절규가 교차로 보여지며 이들의 운명에 대한 궁금증까지 증폭시켰다.
 
지난 26일 방송된 SBS 수목 드라마 스페셜 ‘피노키오’(박혜련 극본/ 조수원 연출/ 아이에이치큐 제작) 5회에서는 억울한 아버지의 죽음에 복수하려는 ‘투명 형제(재명+하명)’의 서로 다른 선택이 그려졌다. 특히 기재명(윤균상 분)은 맨홀 살인으로 아버지의 억울한 죽음에 대한 복수를 시작해 시청자들의 온몸을 감싸는 소름을 선사했다.
 
재명은 철거 지역으로 아버지를 손가락질 받게 만든 공장 화재사건의 작업반장을 유인했고, 신문지로 덮어놓은 맨홀에 그가 빠지도록 만들어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후 맨홀 뚜껑을 덮고 그 위로 벽돌을 하나씩 쌓는 그의 모습이 드러나며 복수가 시작됐음을 알렸다.
‘피노키오’ 윤균상 / SBS ‘피노키오’
‘피노키오’ 윤균상 / SBS ‘피노키오’
 
재명은 살려달라고 애원하는 작업반장을 향해 “세상 사람들은 당신을 돈 때문에 후배들을 죽인 악마로 기억할 겁니다”라고 말했고, 자신의 아버지처럼 ‘후배들을 버린 파렴치한’이라는 누명을 쓰게 할 생각임을 전했다.
 
그는 사람을 죽인 적이 없다고 소리치는 작업반장을 향해 자조 섞인 미소를 지으며 “세상은 모를 거에요. 당신 가족도 모를 거구요. 당신 가족들은 세상 사람들의 손가락질을 받으며, 평생 당신을 부끄러워하며 살 거에요. 지옥이 죽어서만 가는 곳이 아니란 걸 알게 될 겁니다“라며 그 동안의 자신의 심정을 고스란히 드러냈다.
 
무엇보다 재명은 “아주 나중에 세월이 흘러 운 좋게 당신이 백골로 발견돼도 세상 사람들은 당신이 얼마나 억울하게 죽었는지 손톱만큼도 관심이 없을 겁니다. 우리 아버지처럼!”이라고 절규해 시청자들을 울렸다.
 
또한 재명의 애처로운 절규는 시청자들의 감정 이입과 함께 두 형제의 선택에 극명한 대비를 선사했고, 이들의 엇갈린 선택이 어떤 이야기를 만들어낼지 궁금증을 자극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중간에 손바닥에 격자무늬 화상 자국이 있는 불에 탄 시체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는 채무관계 때문에 작업반장과 언쟁을 벌인 직원이 불에 타 죽었음을 암시하는 것. 지난 3회에서 등장한 언쟁 중 고기 불판에 손을 데는 직원이 모습이 허투루 등장한 것이 아님을 보여줬다.
 
‘피노키오’에 ‘맨홀살인’이 등장하자 네티즌은 “이제 어떡하나요 형 이미 살인을 한것 같은데.. 재명이 짠내가ㅠ”, “투명형제 너무 안쓰러워요 선택의 차이가 이들을 어떤 운명으로 이끌까요?”, “미쳐버리겠다 이 드라마 진짜 미쳤어요 손이 덜덜 떨려요 재명이 어쩜 좋아요”, “아버지 찾아다녔다고 할 때 맨홀위치 이야기했던 게 이런 일을 예고한 건가요 어쩜 좋아요”, “진짜 둘이 연기가ㅠㅠ 교차엔딩 하는데 진짜 좀 닮아 보였어요”, “교차장면에서 소름 폭발” 등 폭발적 반응을 보였다.
 
이 같은 강렬함을 선사한 ‘맨홀 살인’이 등장한 ‘피노키오’ 5회는 노브레이크 시청률 상승세를 이어갔다. 27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피노키오’ 5회는 수도권 기준 12.2%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피노키오’는 닐슨 수도권 기준으로 1회 8.4%, 2회 10.8%, 3회 10.9%, 4회 11.8%의 시청률을 기록해 꾸준한 시청률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이종석-박신혜-김영광-이유비가 주연을 맡은 ‘피노키오’는 거짓이름으로 사는 남자와 거짓말을 못하는 여자의 청춘 성장 멜로로 오늘(27일) 밤 10시 6회가 SBS를 통해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