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메건리, 김태우 소속사 상대로 전속 계약 분쟁하는 이유…‘이해 안 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메건리, 김태우 소속사 상대로 전속 계약 분쟁하는 이유…‘이해 안 돼’

메건리 소울샵

최근 소속사 분쟁으로 논란이 일고 있는 메건리의 소속사 소울샵엔터테인먼트 측이 메건리와의 전속 계약 분쟁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다.
 
가수 메건리는 서바이벌 오디션 ‘위대한 탄생’으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린 뒤 god 김태우의 소속사인 소울샵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메건리는 ‘MeGan THE FIRST SINGLE 8dayz’를 발매하며 가수로 데뷔했다. 데뷔 후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가요계에 입성했다.

또한 최근 메건리는 출연을 확정지은 뮤지컬 ‘올슉업’ 첫 공연 7일 전 일방적으로 불참을 통보하며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다.
 

메건리 / 소울샵
메건리 / 소울샵

이에 소울샵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입장을 통해 "전속 계약 기간은 데뷔일로부터 5년을 체결했다. 이는 공정거래위원회 표준계약서에 명시된 기간보다 짧은 기간이다."라며 "수입 부분에 있어서도 50%:50%의 비율로 분배하여, 다른 연예인과 비교하여도 결코 신인 메건리에게 불리하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또한 "메건리의 어머니인 이희정은 소속사와 협의 없이 독단적으로 2014년 11월 21일 뮤지컬 컴퍼니 (주)킹앤아이컴퍼니의 관계자에게 연습 불참 및 공연 불참을 통보하는 이메일을 발송하였으며 이는 공연을 7일 앞둔 시점이었다."라고 뮤지컬 ‘올슉업’ 문제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혔다.
 
소울샵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번 사건에 대해 "2014년 5월 미국 에이전시에서 메건리 오디션 제의가 있었고, 오디션 영상을 미국 측에 보냈다. 하지만 아무런 회신도 받지 못하였고, 이후 ‘올슉업’ 뮤지컬 제의를 받아 공개 오디션 후에 출연 계약을 체결하였다."라고 전했다.
 
하지만 메건리는 "2014년 11월 16일 출국하여 미국 드라마 파이널 오디션에 참가 하였으며, 그로 인해 뮤지컬 스케줄에 차질을 빚었다. 메건리는 2014년 11월 19일 입국 후 회사에 알리지 않고 다시 뮤지컬 연습에 참가하였다." 라고 사건의 중심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대중연예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한 회사로서 또 하나의 안 좋은 소식을 전하게 되어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 전한다. 이후 진행될 소송에 관하여 당사는 최선을 다하여 소송에 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