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삼성테크윈, 한화그룹 매각 소식에 주가 대폭 하락…‘14.90% 급락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삼성테크윈, 한화그룹 매각 소식에 주가 대폭 하락…‘14.90% 급락 ’

삼성테크윈

삼성 그룹이 방위산업과 석유화학 부문 계열사를 한화그룹에 매각한다는 소식에 삼성테크윈 주가가 하한가로 대폭 하락했다.

삼성테크윈의 주가는 26일 개장 직후 전날보다 14.90% 급락하며 하한가(2만8850원)를 기록했다. 반면 한화와 한화케미칼 주가는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날 삼성그룹에 따르면 삼성테크윈과 삼성종합화학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관계사(삼성전자ㆍ삼성물산)들은 각각 이사회 또는 경영위원회를 열어 삼성테크윈 지분(32.4%)과 삼성종합화학 지분(57.6%)을 한화케미칼 및 한화에너지로 매각하기로 결의했다.

삼성/ 온라인 사이트
삼성/ 온라인 사이트

이에 삼성테크윈의 합작 자회사인 삼성탈레스와 삼성종합화학의 합작 자회사인 삼성토탈 역시 양도될 예정이다.

김익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테크윈 주가는 삼성프리미엄 소멸로 당분간 부정적 영향을 받을 수 있다”면서 “한화그룹이 방산부문에 역량을 집중해 육성할 경우 긍정적 측면도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익상 연구원은 “기존 삼성테크윈의 항공기 엔진부문에 한화의 미사일, 무인기 등이 결합할 경우 항공방산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또 김익상 연구원은 “삼성테크윈의 항공기 엔진 제조기술은 전문 인력 덕분에 매우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며 “한화가 항공기 엔진사업을 정상궤도로 영위하기 위해서는 삼성테크윈의 엔진제조 인력 유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