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Rap God’ 에미넴(Eminem), ‘SHADYXV’ 발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2014년 힙합계 최대 프로젝트이자, 힙합 뮤지션 에미넴(Eminem)의 신곡이 다수 수록되는 앨범 ‘SHADYXV’가 오늘(25일) 발매된다.
 
이번 앨범은 1999년에 에미넴과 그의 매니저 폴 로젠버그(Paul Rosenberg)가 세운 레이블 ‘셰이디 레코드(Shady Records)’ 창립 15주년을 기념하는 앨범이자 15번째 발매작으로, 에미넴은 물론 슬러터하우스(Slaughterhouse), 배드 밋츠 이블(Bad Meets Evil), 옐라울프(Yelawolf), D12 등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의 신곡 및 그 동안 발매되었던 히트곡들이 함께 수록되어 있다.
 
에미넴(Eminem)  / 유니버셜뮤직
에미넴(Eminem) / 유니버셜뮤직
셰이디 레코드에 소속되어 있는 힙합 뮤지션들이 총출동한 이번 앨범에는 ‘Disc X’이란 이름의 CD1에 에미넴을 포함한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의 신곡을, ‘Disc V’ 라고 이름 지어진 CD2에는 레이블에서 발매된 작품들 중 베스트 곡들을 담았다.
 
CD1인 ‘Disc X’에는 시아(Sia)가 피처링한 곡이자 첫 싱글로 공개되며 큰 화제를 모았던 ‘Guts Over Fear’를 비롯하여 ‘Detroit vs Everyone’, ‘Twisted’ 등 에미넴이 참여한 신곡 9곡이 포함 총 13곡이 수록되었다.
 
이 외에도 그 동안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에미넴의 ‘Lose Yourself’, 50 센트(50 Cent)의 ‘In Da Club’ 포함, 오비 트라이스(Obie Trice), 옐라울프, 슬러터하우스, D12 등의 히트곡 총 16곡이 CD2인 ‘Disc V’에 담겨 있다.
 
에미넴(Eminem) 앨범 ‘SHADYXV’ 커버 / 유니버셜뮤직
에미넴(Eminem) 앨범 ‘SHADYXV’ 커버 / 유니버셜뮤직
‘극강의 힙합 컴필레이션’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발매 전부터 많은 입소문을 불러 일으킨 이번 앨범 ‘ShadyXV’에 대해 국내 힙합 팬들은 일찍이 “이런 건 일단 예약해줘야 예의”, “힙합을 좋아한다면 이 정도는 들어야 함”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셰이디 레코드는 지난 15년 동안 영화 ‘8 마일’의 사운드트랙 앨범과 50 센트의 앨범들을 포함하여 여러 힙합 명작들을 발매하고, 총 6장의 앨범을 빌보드 앨범 차트 1위에 진입시키는 등 힙합 신에서 입지를 단단히 굳혀 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