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 ‘두부조림-두부비지찌개’ 레시피…두부 효능은 심장질환예방-치매방지-항암작용-노화방지-다이어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맛있게 면역력 올리자! '두부조림'과 '두부비지찌개'를 만들었다. 

6일 MBN 에서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알토란-면역력 쑥쑥 초가을 영양 밥상’편 299회에서는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집에서 간단하고 맛있게 만드는 '두부조림'과 '두부비지찌개'를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두부조림'은 수분을 제거한  부침용 두부 2모를 먹기 좋게 잘라 기름에 노릇하게 구워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뺐다. 진간강 7큰술, 황설탕 4큰술, 물엿 4큰술, 청영고추 가루 2큰술, 굴소스 반큰술, 중간 고춧가루 3큰술, 다진 마늘 3큰술, 후춧가루 1작은술, 물 2 2컵을 넣고 양념 국물을 만든다.

냄비에 꼬리를 뗀 콩나물 350g을  깔고 구운 두부, 도톰하게 썬 양파 반 개를 넣은 뒤 양념 국물을 붓는다. 센 불에 끓기 시작하면 중 불로 줄여 10분간 조린다. 어슷썰기한 대파 1대, 홍고추, 청양고추 각 1개를 넣고 한소끔 끊여 '두부조림'을 완성시켰다. 

'두부비지찌개'는 찌개용 두부 1 모를 칼등으로 으깨고 물 1컵, 진간장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참기름 각 1 큰 술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었다. 냄비에 식용유 1 큰 술을 두른 뒤 채 썬 돼지고기 100g을 넣고 볶다가 신김치 100g을 넣고 볶았다.

양념장과 으깬 두부를 넣고 끓인 뒤 다진 청양고추 1 큰술, 들깻가루를 넣고 멸치액젓으로 간을 맞춘 뒤 송송 썬 대파 10g을 넣어 '두부비지찌개'를 완성시켰다. 

두부 효능은 두부에는 단백질과 이소플라본, 레시틴, 리놀레산, 피토스테롤 등이 많이 들어있어서 심장질환 예방효과가 있으며 몸속에서 존재하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비타민, 필수지방산, 기타 무기질, 레시틴 성분이 두뇌 활동을 도와주고 기억력 향상과 뇌 활동을 증가하고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고 트립토판이 불면증을 개선해 준다.

또 칼슘이 들어있어서 갱년기 증상과 뼈와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되고 골다공증이나 근력 손실을 막아주고 사포닌이 들어있어서 항암작용과 활성산소로 노화 방지와 다이어트에 좋다. 

MBN 방송 ‘알토란’은 매주 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