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죽다 살아난 60대 남성, 가족들 ‘신병인수’ 거부하는 이유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죽다 살아난 60대 남성, 가족들 ‘신병인수’ 거부하는 이유는?

신병인수

부산의 한 병원 응급실에서 사망 판정을 받은 60대 남성이 기적적으로 되살아났지만 가족들이 신병거부를 해 화제다.

20일 사하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후 1시 45분쯤 부산시 사하구 괴정동의 한 주택 방안에 A(64) 씨가 쓰러져 있는 것을 이웃이 발견해 급히 대학병원 응급실로 이송됐다.

응급실에서 A 씨는 수십분 간 심폐소생술을 받았지만 의식과 맥박을 회복하지 못 했고, 당직 의사는 사망판정을 내리고 A 씨를 영안실로 옮기도록 했다.

신병인수
신병인수

검안의와 검시관을 대동한 경찰은 병원 영안실에서 시신을 검안하다가 그만 깜짝 놀랐다. A 씨의 목 울대가 움직이며 숨을 쉬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경찰은 곧바로 병원 측에 이 사실을 알렸고, A 씨는 다시 응급실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이후 A 씨는 맥박과 혈압이 정상으로 돌아오는 등 상태가 호전됐으나 여전히 의식은 없는 상태다.

하지만 A 씨는 가족이 신병인수를 거부하는 바람에 지난 19일 부산의료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경찰은 A 씨에 대해 사망 판정을 내린 응급실 의사를 상대로 과실 여부를 조사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