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황금알’ 조형기, 50-60대 중년의 길거리 음식 ‘번데기’ 추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혜진 기자) 방송인 조형기가 요즘 젊은 세대들은 모르는 길거리 음식 ‘번데기’에 대한 추억을 공유한다.
 
조형기는 17일(오늘) 방송되는 MBN ‘황금알’에서 ‘기막힌 맛의 전설’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길거리 음식에 대한 추억담에 대해 이야기 나누던 중, “길거리 음식 중 가장 친절한(?) 음식이 있다. 이 음식은 이동식으로 직접 손님을 찾아 다녔다”고 말해 주위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황금알’ 조형기 / MBN ‘황금알’
‘황금알’ 조형기 / MBN ‘황금알’
 
조형기가 강추한 대표 길거리 음식은 바로 ‘번데기’. 그는 “요즘 젊은 세대들은 모르겠지만, 옛날에는 각 동네마다 골목에 번데기 장수들이 이동식 리어카를 이용해 번데기를 팔았다. 아저씨가 ‘번데기’를 외치면 어디선가 동네 아이들이 다 모여들었다”고 전했다. 또 “번데기의 묘미는 돈 내는 대로 먹는 게 아니라 전용 회전판을 돌려서 나오는 봉수대로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맞힌 봉지수에 따라 경품으로 번데기를 받는데, 당시에는 종이컵이 아닌 신문지나 전단지를 돌돌 말아 깔대기로 만들어 번데기를 담아줬다. 그렇게 ‘깔대기’로 빨아드린 국물이 기가 막히게 짭조름하고 구수했다”고 추억담을 전했다.
 
또 조형기는 “번데기와 국물을 다 먹고 마지막으로 꼭 해야 할 일이 있다. 돌돌 말았던 깔대기를 펼치는 것이다. 그러면 간혹 마지막에 번데기 1~2개가 껴있곤 했는데, 마치 작년에 입었던 코트 주머니에서 만원 짜리 한장을 발견한 것과 똑같은 느낌이었다”고 말해 50대 출연진들의 무한 공감을 자아냈다.
 
한편, ‘황금알’ 이날 방송에서는 ‘조선시대 최고의 회식 메뉴는 소고기였다?’ ‘호떡은 왕서방이 가져온 음식이다?’등 우리가 즐겨먹는 다양한 간식거리의 기원과 ‘황금알’ 고수들이 인정한 전국 방방곡곡 최고 맛집이 공개돼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