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 투데이-자족식당’ 서해안 왕주먹 참성게!…참성게회&참성게비빔밥&참성게물회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3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더맛있쇼-족발 품은 물회편, 역전의 명샷-홍제역+독립문역편, 자족식당-알차구나~ 서해안 왕주먹 참성게편, 자연인-비온 후에야 보이는 것들 등 다양한 맛집이 소개됐다. (맛집오늘)
 

출처: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출처: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이날 방송된 자족식당-알차구나~ 서해안 왕주먹 참성게편에서는 충청남도 태안군에 위치한 참성게 맛집을소개했다. 한국인의밥상 325회에도 소개된 적이 있을 정도로 소문난 맛집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참성게회, 참성게비빔밥, 참성게물회가 대표메뉴로 소개됐다.

참성게는 함경북도 명천군을 비롯한 북한의 북부 동해에서 산출되는 특산물이다. 참성게는 밤송이처럼 둥글고 가시가 있으며 해초가 많은 천해에서 서식한다. 물결이 잔잔한 곳을 좋아하며 물결이 세면 바위틈에 숨는다. 주로 파래, 미역, 다시마 등을 먹이로 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하며 주문마감은 오후 8시 30분이다.

SBS ‘생방송 투데이’는 월~금 오후 7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