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위치’ 류지광 위한 소불고기 레시피 공개, 비법은 수박? “좋은 날 먹고 싶은…” [어제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톱스타뉴스의 [어제픽] 코너는 하루 전 방송 중 화제성, 유익성, 재미, 의미 등을 따져 눈 여겨 볼만 한 대목을 짚어보는 기사 콘텐츠입니다.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비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연재물이며, 월요일에는 토요일을 포함한 주말 이틀 동안의 하이라이트까지 다룹니다. <편집자 주>

지난 13일 TV조선 ‘스위치’에서는 가수 류지광이 함께 한 가운데, 좋은 날 먹고 싶은 소불고기 레시피를 공개했다.
TV조선 ‘스위치’ 방송 캡처
TV조선 ‘스위치’ 방송 캡처
유귀열 조리기능장은 게스트 류지광을 위한 메뉴로 소불고기를 엄선했다. 소불고기는 예로부터 생일이나 잔치에 꼭 나오는 음식으로, 메뉴 선택을 통해서 유귀열 조리기능장은 류지광을 향한 팬심을 숨기지 않았다.

소불고기에 사용할 고기는 목심살을 선택했다. 지방과 살코기가 적당히 섞여 불고기용으로 적절하다고 한다. 사태, 우둔살, 다리살도 사용이 가능하다. 핏물을 뺄 때는 키친타올을 사용하는 것이 기본이다.

비법 재료로는 수박을 사용했다. 고기를 잴 때 사용하면 천연 당에 고기 누린내 잡는 역할까지 소화한다는 ‘꿀팁’이다.

▲ 수박 활용 소불고기 레시피
1. 핏물을 뺀 고기는 한입 크기로 자른다.
2. 씨를 뺀 수박을 손으로 으깬 후 소고기와 함깨 10분간 재운다.
3. 간장 8큰술, 황설탕 3큰술, 올리고당 1큰술 반, 다진 마늘 4큰술, 다진 파 반 컵, 후추 조금, 참기름 3큰술 등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추가로 양념장이 고기에 쏙 배게 하고 짠맛을 중화시킬 날달걀을 풀어 넣어도 좋다.
4. 센 불에 달군 팬에 재료를 넣고 볶는다. (*팽이버섯은 마지막에 넣기)

본방은 월요일 저녁 7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