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YG 패션 브랜드 ‘노나곤’ 글로벌 편집매장에서 판매 호조… ‘해외에서 더 인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혜진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와 삼성제일모직이 공동설립한 '네추럴나인'이 론칭한 글로벌 영스트리트 캐주얼 패션 브랜드 '노나곤(NONAGON)'이 해외에서 더욱 인기몰이를 하며 세계 패션 피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노나곤 / YG엔터테인먼트
노나곤 / YG엔터테인먼트
 
지난 9월 12일 서울 압구정동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을 시작으로 19일 한국 10코르소코모 청담점과 애비뉴얼점, 26일 비이커 청담점과 한남점 등 국내 유력 편집매장에 팝업스토어를 전개한 '노나곤'은 이와 함께 10코르소코모 이탈리아 밀라노 본점과 중국 상하이점, 홍콩 I.T 등 전세계 대표 패션도시에 있는 편집매장에도 팝업 스토어를 개설하며 현지 패션피플들에게 인지도를 넓혀갔다.
 
흥미로운 점은 해외 편집매장의 경우, 해당 매장에서 가장 인기있고 HOT한 대표 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우는 것이 일반적인 관례인데, '노나곤'은 론칭 첫 팝팝업매장부터 해당 매장의 윈도우, 중앙 DP존(Display Zone)에 배치돼 해외 유수의 럭셔리 브랜드와 동등한 대우를 받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노나곤'이 론칭한지 2개월여에 접어든 신생 브랜드임을 감안할 때 매우 파격적이라는 게 해외 패션 사업에 정통한 관계자들의 의견이다. 
노나곤 / YG엔터테인먼트
노나곤 / YG엔터테인먼트
 
네추럴나인측은 이같은 현상이 해외 패션 피플들의 '노나곤'에 관한 높은 관심을 대변하고 있고, 실제 해외 바이어와의 접견시 이들이 보이는 '노나곤'에 대한 높은 관심과 브랜드 이해도는 노나곤의 향후 사업 전망이 매우 밝다는 것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보고 있다.
 
네추럴나인 관계자는 "국내 팝업스토어 매출의 30%이상을 외국인들이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고, 특히 '노나곤'이 첫 출시한 비니는 밀라노, 홍콩, 상해 등에서 출시되자마자 모두 완판을 기록하는 등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해외에서의 높은 인기를 방증하듯 SNS상에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구매대행 사이트가 등장하고 있는 것으며, 해외 판매 가격이 국내보다 약 30~50% 비싼 편이라 해외에서 '노나곤'의 인기가 커짐에 따라 이같은 현상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노나곤 / YG엔터테인먼트
노나곤 / YG엔터테인먼트
 
네추럴나인측은 해외에서의 이같은 인기를 발판으로 세계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2015년에는 면세점, 미국과 일본의 유명 백화점 입점을 추진하는 한편 앞서 12월 대만의 패션 편집매장인 JAY.CO.,LTD를 통해 현지에 진출할 예정이다. 또 해외 명품 브랜드, 글로벌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지속 추진 하는 등 글로벌 패션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영스트리트 캐주얼을 콘셉트로 전세계 1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스트리트 문화를 향유하는 고객을 타겟으로 한 '노나곤'은 2014년 FW시즌 공식 론칭하면서 스트리트 문화의 필수 아이템인 버머재킷, 스웻셔츠, 스냅백, 미니드레스등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고급스러운 져지(JERSEY)와 가죽등의 소재를 사용해 트렌디한 시크함, 편안한 착용감과 실용성을 동시에 높였다.
 
'네추럴나인'은 '노나곤'을 전세계의 편집매장과 팝업스토어 등의 유통망을 통해 홀세일(Whole Sale) 비지니스 형태로 전계할 계획이며 2017년에는 1000억원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