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터스텔라’ 35mm 필름 40개 상영관 정보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극장가에서 흥행 돌풍을 불러 일으킨 인터스텔라는 40개 극장에서 35mm필름으로 상영한다.
 
당초 멀티플렉스 극장체인 상영관에 이어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극장도 35mm필름 상영을 확정했다.
 
영화 산업에 있어 디지털 장비가 급속히 보급되면서 한국과 할리우드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필름으로 촬영한 영화도 드물뿐더러 필름 상영을 하는 극장 역시 드물다.
 
그러나 놀란 감독은 뚝심있게 필름 상영을 주장하며 밀어붙이고 있고, 이에 ‘인터스텔라’는 미 전역 50여개 극장에서 아이맥스와 35mm필름과 디지털로 상영되며 국내 40개 극장도 35mm필름 상영을 한다. 
 

인터스텔라 / 워너브러더스
인터스텔라 / 워너브러더스
‘영화는 곧 필름이며 필름이 곧 영화’라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굳은 신념의 결정체를 필름 상영관을 통해 온전한 모습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극장들의 디지털화로 필름은 점점 사라지는 추세이나 여전히 많은 영화 촬영 감독들은 디지털 기술이 발전해도 필름 카메라가 가진 고유 입자감과 색이나 음영을 표현하는 풍부한 표현력, 그리고 필름에 영상을 아로새기는 기다림의 미학을 예찬한다. 쉽게 말해 이는, 음악을 즐기는 사람들이 CD보다 LP판의 감성을 선호하는 것과 유사한 이치라고 설명할 수 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아카데미 과학기술상 시상식에서 연금술의 주인공이었던 필름은 디지털 시대에도 영원히 영화의 본질이며 표준으로 남을 것이라고 헌사를 보내기도 했다. J.J. 에이브럼스가 ‘스타워즈: 에피소드Ⅶ’을 필름으로 촬영하고 있으며 쿠엔틴 타란티노도 차기작을 필름으로 촬영할 것이라 밝히는 등 최근 할리우드에서는 여러 유명 감독들이 영화 필름의 부활을 선도하고 있다.
 
가장 혁신적인 영화를 선보이면서도 35mm필름과 아이맥스의 열렬한 지지자인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인터스텔라’를 35mm필름으로 촬영했고 일부 장면은 리어제트기 앞에 아이맥스 카메라를 올려놓고 촬영했다. 특히 상업영화 최초로 아이맥스 카메라로 촬영하고 개봉한 ‘다크 나이트’와 시리즈 전체, ‘인셉션’에 이어 ‘인터스텔라’는 놀란 감독 작품 중에서나 할리우드 장편영화 중에서도 아이맥스 촬영장면 역대 최장시간 분량이 상영된다.
 
‘다크 나이트’ 시리즈, ‘인셉션’에 이어 또 다시 전설을 만들 크리스토퍼 놀란의 ‘인터스텔라’는 희망을 찾아 우주로 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세계적인 물리학자 킵 손이 발표한 웜홀을 통한 시간여행이 가능하다는 이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지구와 우주, 태양계와 은하계를 떠나 도착한 새로운 행성이 보여주는 광활함, 우주로 향한 놀란의 상상력은 시공을 초월한 감동의 전율을 기대하게 만든다. ‘인터스텔라’는 영화 내용적인 감성으로나, 영화 역사적인 의의로도 대단히 아름답고, 대단히 감동적인 영화의 탄생을 예고한다. “스티븐 스필버그의 따스함과 큐브릭의 명석함”이 결합되었고, “스필버그가 죽고 싶어질 정도”라는 캐스트 스크리닝 반응과 “‘인셉션’과 거울 이미지 같은 영화”라는 정의가 기대감을 더하며 전 세계 영화 팬들이 개봉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또한 ‘인터스텔라’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이라는 점 외에도 최고의 배우들과 세계 최정상의 스탭들이 함께해 주목 받고 있다.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으로 아카데미상을 거머쥔 매튜 맥커너히를 비롯해 앤 해서웨이, 제시카 차스테인, 마이클 케인, 토퍼 그레이스 등의 배우들이 놀란 사단을 구축해 최고의 열연을 선보인다. ‘메멘토’를 시작으로 ‘프레스티지’, ‘다크 나이트’ 시리즈까지 공동각본으로 함께한 놀란 감독의 동생 조나단 놀란은 시나리오 작업을 위해 4년간이나 대학에서 상대성 이론을 공부하기도 했다. ‘다크 나이트’ 시리즈와 ‘인셉션’ 등 놀란 감독과 호흡을 맞춰온 미술 나단 클로리, 편집 리스미스, 음악 한스 짐머 등이 참여했고 ‘그녀’, ‘팅거 테일러 솔저 스파이’의 호이트 반 호이테마가 처음 놀란 감독 작품의 촬영으로 합류했다. 35mm필름과 아이맥스, 2D 디지털, 4DX 등 다양한 상영방식으로 개봉한다.

*35mm 필름 상영관
 
‘서울극장’
 
‘메가박스’ 강남, 코엑스, 동대문, 전주
 

‘CGV’ 강남, 구로, 대학로, 명동, 목동, 불광, 상암, 신도림, 여의도, 영등포, 대구, 대구스타디움, 대구현대, 동래, 동수원, 야탑, 역곡, 오리, 일산, 죽전, 천안, 춘천, 서면
 
‘롯데시네마’ 서울 에비뉴엘관, 신림관/경기.강원 라페스타관, 안양관, 부평관, 인천관/충청 대전관/대구.경북 율하관/부산.경남 창원관, 동래관/전라 전주관, 광주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