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베, 베트남·태국 등 4국과 입국완화 조율하면서 한국 제외…불매운동 불지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겠다며 실시 중인 입국 규제를 베트남, 태국, 호주, 뉴질랜드에 대해 우선 완화할 뜻을 18일 공식 표명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이날 오후 열린 코로나19 대책본부 회의에서 추가적인 방역 조처를 하면서 이들 4개 국가에 대해 입국 규제를 완화하기 위한 조율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18일 오전 일본 총리관저에 들어가고 있다. 2020.6.18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18일 오전 일본 총리관저에 들어가고 있다. 2020.6.18

아베 총리는 입국 규제 완화 대상 국가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뜻을 함께 표명했다.

한국은 입국 규제 우선 완화 대상에서 일단 제외됐다.

일본 정부는 외교 당국 간 논의에서도 한국에 대한 입국 규제를 언제 완화할지 명확한 입장을 표명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수출규제 문제에 이어 입국 금지를 계속하고 있는 아베의 결정이 국내에서 일본 불매운동에 불쏘시개가 될 전망이다.

아베는 떨어진 지지율을 회복하고 보수 우익을 집결시키기 위해 여전히 혐한 카드를 사용중이다.
Tag
#아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