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나는 자연인이다’, 지상파 드라마 ‘아이언맨’-‘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 제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야생 체험을 통해 삶의 의미를 깨닫는 MBN의 인기 교양 프로그램 ‘나는 자연인이다’가 시청률 5%대를 돌파하는 높은 시청률로 밤 10시대 시청률 경쟁에서 또 다시 지상파 드라마를 제압했다.
 
지난 5일 방송된 MBN ‘나는 자연인이다’는 시청률 5.096%(닐슨코리아, 전국 유료방송가입 가구기준)를 기록, 분당 최고 시청률은 6.897%까지 치솟으며 선전했다. 이와 같은 기록은 200여 케이블 및 종합편성채널에서 방송된 프로그램 가운데 1위를 차지한 것.
 
또 교양 프로그램인 ‘나는 자연인이다’는 톱스타 비와 크리스탈이 주연을 맡은 SBS 수목드라마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4.999%)의 시청률도 제치며 그 인기를 과시하기도 했다. 앞선 방송에서는 KBS 수목드라마 ‘아이언맨’의 시청률을 넘어서며 눈길을 모은 바 있다. 동시간대 방송된 JTBC ‘유자식 상팔자’(재)는 2.751%, 채널A ‘종합뉴스’는 1.999%, TV조선 ‘뉴스쇼 판’은 1.611%에 그쳤다.
 
‘나는 자연인이다’ / MBN ‘나는 자연인이다’
‘나는 자연인이다’ / MBN ‘나는 자연인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죽음의 문턱에서 자연의 품에 안긴 후, 하루하루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는 자연인 김용현 씨(63)와 개그맨 윤택의 잔잔하면서도 흥미로운 일상이 그려져 시청자의 관심을 끌었다. “25년 전, 대장암 말기의 시한부 상태로 죽음을 맞이하기 위해 처음 산속을 찾았다”는 자연인은 “산중 깊숙한 오지에서 생활하면서 점점 좋아지는 몸 상태를 느꼈다. 조금씩 건강을 되찾으면서 죽음을 결심했던 마음은 살고자 하는 의지로 변해갔다. 비닐로 천막을 짓고, 약초를 캐기 위해 산을 타기 시작했고, 그렇게 1년이란 시간이 지났다. 다시 병원을 찾은 나에게 의사는 ‘기적’이라 말했다. 그리고 그 기적은 25년이 지난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털어놔 시청자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또 자연인은 수준급 산타기 실력과 함께 이른 아침부터 소나무 그루터기를 찾아다니며 땅 쑤시기를 수천 번 반복하는 등 약초에 대한 남다른 애정으로 시청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더불어 개그맨 윤택에게도 이름도 생소한 귀한 약초들의 효능과 생김새, 활용법 등 꼼꼼하게 설명해주며 돈독한 우애를 과시해 훈훈함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MBN ‘나는자연인이다’는 개그맨 윤택과 이승윤이 문명의 혜택을 받지 않고 오지에서 살아가는 자연인과 동고동락하며 인생의 희로애락을 솔직하고 생생하게 들려주는 리얼 야생 체험 다큐 프로그램. 방송은 자연으로 회귀하고 싶어하는 현대인들의 로망을 진솔하게 풀어내며 중장년층 시청자의 지지를 받고 있다. 또한 매주 5%를 넘나드는 대박 시청률을 기록하며, MBN 시청률 상승의 원동력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방송은 매주 수요일 밤 9시 50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