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UHD] ‘비정상회담’ 에네스-줄리안, ‘국내 최초 개봉관’ 일일 홍보대사 초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KT(대표 황창규)의 IPTV서비스 올레tv가 방송인 에네스 카야, 줄리안 퀸타르트를 "국내 최초 개봉관" 일일 홍보대사로 초대해 프리미엄 시사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5일 KT에 따르면 올레tv는 영화평론가 등 관계자 50여 명과 인기 예능 프로그램 ‘비정상회담’의 에네스(터키), 줄리안(벨기에)을 초청, 영화 ‘22 점프 스트리트(원제: 22 Jump Street)’ 프리미엄 시사회를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청담CGV’에서 진행했다. ’22 점프 스트리트’는 오는 6일 극장을 거치지 않고, 올레tv를 통해 안방으로 직행해 TV에서 시청자, 영화 팬과 처음 만나는 작품.

‘비정상회담’ 에네스-줄리안 / 올레 KT
‘비정상회담’ 에네스-줄리안 / 올레 KT

에네스는 “그 동안 해외에 있는 친구들이 재미있게 관람했다는 인기영화들을 한국의 스크린에서 제한적으로 만나게 돼 아쉬웠는데, ‘국내 최초 개봉관’을 통해 좋은 작품들을 집 안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이것이 영화 관람의 정상화”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줄리안도 “바쁜 스케줄로 인해 한동안 극장 방문의 기회가 적었는데, 좋은 기회로 재미있는 영화 한편 즐기고 간다”며 “올레tv에서 벨기에 영화도 많이 소개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비정상회담’ 에네스-줄리안 / 올레 KT
‘비정상회담’ 에네스-줄리안 / 올레 KT

이날 콘텐츠사업본부 강인식 본부장은 “과거 국내에서 극장 개봉 없이 IPTV로 직행한 작품들이 더러 있었지만, ‘22 점프 스트리트’와 같이 해외 박스오피스를 석권한 대작이 안방에서 곧바로 개봉하는 경우는 매우 드문 일”이라면서 "해외 박스오피스 상위 작품임에도 국내 배급 시점을 저울질하다 개봉 타이밍을 놓친 화제작이 많다. 이와 함께 극장에서 외면 받은 다양성 영화 등 우수 중소작품의 유통 활로가 새로이 구축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비정상회담’ 줄리안 / 올레 KT
‘비정상회담’ 줄리안 / 올레 KT

‘버디캅 코믹 액션의 진수’라 불리는 ‘22 점프 스트리트’는 ‘지.아이.조’의 히어로 채닝 테이텀과 ‘머니볼’의 조나 힐이 주연을 맡았다. 전작(‘21 점프 스트리트’)의 세계적인 성공과 함께 ‘명콤비’ 반열에 올라선 두 사람은 2년 만에 ’22 점프 스트리트’를 통해 다시 뭉치게 됐다.
‘비정상회담’ 에네스 / 올레 KT
‘비정상회담’ 에네스 / 올레 KT

해외 메이저 스튜디오인 소니픽쳐스가 배급을 맡은 이 작품은 지난 6월 미국 현지에서 개봉했고, 6월 2주차 북미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이후 미국에서만 총 1억 9,000달러, 전세계에서 3억 2,800만달러의 흥행수입을 챙겼다. 이 같은 성공에 힘입어 후속작 ‘23 점프 스트리트’가 일찌감치 기획에 돌입했다는 전언이다

한편, 올레tv는 지난 10월, 국내 영화관에서 개봉하지 않은 국내외 화제영화를 모아 TV에서 공개하는 "국내 최초 개봉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곳에는 워너브라더스, 소니픽쳐스,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등 해외 메이저 배급사가 대거 참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