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소리바다 측, 엑소(EXO) 및 수호 본상 후보 누락에 사과 "16일 재공지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소리바다 측이 그룹 엑소와 멤버 수호의 본상 후보 누락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12일 소리바다 어워즈 조직 위원회 측은 "소리바다 홈페이지에 공지된 어워즈 본상 투표 후보 이슈와 관련하여 안내 말씀드린다"라며 입장을 밝혔다.

소리바다 측은 "어워즈 운영을 담당하는 실무진과 대행사 간의 소통 및 업무처리 과정 중 전달 사항 누락 등 중대한 업무상의 오류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이로 인한 미흡한 대처로 팬분들께 심려를 끼치게 된 점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 말씀드린다"라고 전했다.
 
엑소(EXO)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소(EXO)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어 "확인 결과 그룹 엑소(EXO) 및 멤버는 모두 정상적으로 어워즈 본상 투표 후보에 등록 될 예정이다"라고 후보 정정을 예고했다. 

그러면서 "아울러 이 외에도 본상 투표 후보에서 누락된 아티스트가 추가 확인되어 내부 인력 전원이 검토 진행중이며 어워즈 본상 투표 후보 추가 선정과 관련하여 차주 6월 16일(화) 공지하겠다"라고 전했다.

지난 9일 소리바다 측은 2020 소리바다 어워즈 본상 후보 명단을 공개했다. 그러니 명단에는 엑소 멤버 백현의 이름만 있을뿐, 그룹 엑소와 수호(김준면)의 이름은 빠져 있어 의문을 샀다.
 
이를 항의하는 팬의 질문에는 "엑소의 경우 후보 선정 기간(2019.08.01~2020.04.30) 내 멤버 탈퇴 등 이슈가 발생해 안타깝게도 후보에서 제외 처리됐다"라는 의아한 해명으로 논란의 불씨를 지폈다. 

해당 기간 이슈가 된 멤버는 첸(김종대)으로 예상됐으나, 첸은 엑소에서 탈퇴한 적이 없기 때문. 더구나 멤버 탈퇴가 본상 후보 제외 사유라는 것도 팬들을 납득시키기 역부족이었다. 
 
있지(ITZY)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있지(ITZY)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소 멤버 수호 및 아이콘, 아이즈원, 있지(ITZY), 스트레이 키즈 등의 후보 제외 이유에 대해서는 "음원 점수 미달"이라는 이해할 수 없는 답변으로 더욱 팬들의 분노를 샀다. 

팬들의 불만이 빗발치자 결국 소리바다 측은 본상 후보 수정에 나섰다.

이하 소리바다 어워즈 조직 위원회 공지.
 

안녕하세요. 소리바다 어워즈 조직 위원회입니다.

6월 9일(화) 소리바다 홈페이지에 공지된 어워즈 본상 투표 후보 이슈와 관련하여 안내 말씀드립니다.

어워즈 운영을 담당하는 실무진과 대행사 간의 소통 및 업무처리 과정 중 전달 사항 누락 등 중대한 업무상의 오류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이로 인한 미흡한 대처로 팬분들께 심려를 끼치게 된 점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 말씀드립니다.

확인 결과 그룹 엑소(EXO) 및 멤버는 모두 정상적으로 어워즈 본상 투표 후보에 등록 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이 외에도 본상 투표 후보에서 누락된 아티스트가 추가 확인되어 내부 인력 전원이 검토 진행중이며 어워즈 본상 투표 후보 추가 선정과 관련하여 차주 6월 16일(화) 공지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어워즈 관련하여 팬분들께 혼선을 초래한 점에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향후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운영 실무진 모두 어워즈 운영에 만전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리바다 어워즈 조직 위원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예능 출연자'부문 슈퍼스타 브랜드파워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