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나는 몸신이다’ 변동성혈압 음식 리스트, 식단 짜기에 큰 도움! BP주스 레시피는? [어제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톱스타뉴스의 [어제픽] 코너는 하루 전 방송 중 화제성, 유익성, 재미, 의미 등을 따져 눈 여겨 볼만 한 대목을 짚어보는 기사 콘텐츠입니다.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비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연재물이며, 월요일에는 토요일을 포함한 주말 이틀 동안의 하이라이트까지 다룹니다. <편집자 주>

지난 9일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고혈압 조기 발견과 심뇌혈관질환 사망 위험 막는 '변동성 혈압!” 편을 방송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고혈압은 증상이 없어 방치되기 쉬워 ‘소리 없는 죽음의 그림자’라는 별명을 지닌 질환이다. 고혈압과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던 사람도 안심하긴 이른 것이, 병원과 가정에서 측정하는 혈압으로는 발견되지 않는 ‘변동성 혈압’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이다. 변동성 혈압을 밝혀야 진짜 혈압을 알 수 있다고 한다.

이에 ‘나는 몸신이다’는 변동성 혈압 완화에 도움 주는 식품 솔루션을 제공했다. 중성지방 감소하는 ‘사포나린’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폴리코사놀’과 비만 개선 성분인 ‘가바’ 등이 들어있어 변동성 혈압과 고혈압 합병증의 위험성까지 잡아주는 ‘새싹보리차’를 추천해 눈길을 끌었다.

풍부한 이소플라본과 질산염으로 변동성 혈압 완화에 효과적인 ‘BP주스’(비트&피스타치오)의 레시피를 공개하기도 했다. 비트 1/4쪽, 피스타치오 1알, 두유 200㎖, 꿀 1큰술을 함께 갈아주면 된다. BP주스는 임신 중의나 수유 시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 섭취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임경숙 임상영양학 박사는 변동성 혈압을 고려한 식단을 짜는데 큰 도움이 될 변동성 혈압 관련 음식 리스트를 공개해 유용함을 더했다.

변동성 혈압 키우는 음식 리스트에는 소곱창구이, 장어구이, 족발, 수육, 자장라면, 오징어순대, 동그랑땡, 감자튀김, 주꾸미볶음, 페퍼로리피자, 비빔라면, 닭발구이, 삼선볶음밥, 불고기, 제육볶음, 장조림, 생크림케이크, 꽈배기, 초콜릿 소라빵 등이 포함됐다.

변동성 혈압 낮추는 음식 리스트에는 내장탕, 더덕구이, 물회, 육회, 칼국수, 알탕, 부추전, 고구마맛탕, 낙지볶음, 소고기뭇국, 비빔냉면, 삼계탕, 비빔밥, 곰탕, 양장피, 아구찜, 팥시루떡, 찐빵, 베이글 등이 이름을 올렸다.

본방은 화요일 밤 9시 50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