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파수꾼’ 이제훈, 독립영화 ‘라이징 스타’ 감사패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자신의 대표작 중 하나인 영화 ‘파수꾼’(감독 윤성현)을 통해 독립영화의 흥행 가능성과 새 바람을 일으킨 배우 이제훈이 지난 30일 CGV아트하우스 개관식에서 독립영화 라이징 스타로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제훈은 2011년 2만 3천여 관객을 동원한 영화 ‘파수꾼’을 통해 독립영화 르네상스에 불을 지핀 주역으로 이후 괄목 할만한 활동을 통해 충무로 대표 배우에 자리. 다양성 영화의 저변 확대에 기여한 인물로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제훈 / CGV아트하우스 제공
이제훈 / CGV아트하우스 제공

2011년 충무로가 낳은 가장 큰 수확으로 제32회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 제48회 대종상 영화제 신인남우상을 비롯 신인상 6관왕이라는 기록적인 영광을 남긴 배우 이제훈은 같은 해 자신의 대표작 중 하나인 ‘파수꾼’을 독립영화계 이례적인 흥행 성공작으로 이끌며, 독립예술영화를 일반 관객들에게 대중적으로 알리기 시작했다. 국내 독립영화계 열풍은 <파수꾼> 개봉 전과 후로 나뉠 정도. ‘파수꾼’이 독립영화계 센세이션을 일으킨 이후 다양성 영화에 대한 관객들의 관심도화 호감도 상승은 물론 독립영화 배우들에게도 이어지기 시작해 본 시작점에 이제훈의 힘이 보태진 데 대한 감사패가 전달 됐다.
이제훈 / CGV아트하우스 제공
이제훈 / CGV아트하우스 제공

이날 독립영화 라이징 스타 감사패를 받은 이제훈은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연기의 경험을 쌓고 배워나가는 과정에서 지대한 영향을 미친 것이 바로 독립영화였습니다"라며 "수 많은 단편영화와 독립영화를 통해 배우의 꿈과 길을 지속해 나아갈 수 있었고 그 기반이 지금 이 자리에 서 있을 수 있는 이유인 것 같다. 앞으로 우리나라 독립예술영화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이 있을지 고민하고 실천에 옮길 수 배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말로 독립 영화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의미 있는 소감을 전했다.
이제훈 / CGV아트하우스 제공
이제훈 / CGV아트하우스 제공

이제훈의 극변하는 감정 연기와 디테일 한 감성 연기가 돋보이는 영화 <파수꾼>은 오늘부터 11월 12일(수)까지 13일간 진행되는 'Hello CGV아트하우스 영화제'를 통해 CGV아트하우스 압구정에서 다시 상영될 예정이다. ‘파수꾼’은 2011년 개봉작 임에도 불구, 독립영화관을 통해 꾸준히 개봉되며 매진까지 기록. 여전히 시네필들의 사랑을 받는 영화로 자리하고 있어 독립영화계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작품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이제훈은 SBS 월화드라마 ‘비밀의 문’(부제 의궤살인사건 / 극본 윤선주 / 연출 김형식)에서 바라만 봐도 눈물이 나는 애잔한 왕세자 이선으로 열연. 역사 속에 갇힌 인물 사도세자를 참된 국본 이선으로 부활시키며 열띤 호평을 얻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