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구에서 일본뇌염 매개모기 발견 '주의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준서 기자)
뉴시스 제공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은 대구지역에서 일본뇌염 매개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가 발견됨에 따라 7일 시민들에게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연구원은 일본뇌염 유행 예방을 위해 매년 4월부터 10월까지 주 2회 동구 금강로 소재 우사에 유문등(모기 유인등)을 설치해 모기종별 밀도를 조사해 오고 있다.

지난 4일 채집된 모기 가운데 대구에서 올해 처음 ‘작은빨간집모기’를 확인했다.

이는 2018년에는 6월 11일, 2019년 6월 20일에 첫 채집 된 것에 비교하면 1~2주 빠른 것이다.

전국적으로는 올해 3월 24일 제주, 전남지역에서 작은빨간집모기가 첫 채집돼 ‘일본뇌염 주의보’가 발령됐다. 작은빨간집모기의 밀도가 높거나, 일본뇌염 환자 발생 등의 경우에 발령되는 일본뇌염 경보는 아직 발령되지 않았다.

일본뇌염은 예방접종을 통해 예방할 수 있는 감염병으로 일본뇌염 바이러스를 가진 매개모기에 물린 사람의 극히 일부에서 뇌염으로 진행된다. 하지만 뇌염이 발생하면 사망률이 높고, 회복되더라도 신경계 합병증 발생 비율이 높아 주의가 필요하다.

도주양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가정에서는 방충망 또는 모기장을 사용하고, 야외활동 시에는 모기회피를 위해 주의를 기울이고 주택 주변에 고인물을 없애는 등 방제 조치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