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구시, 코로나19 고통 기업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연수 기자)
뉴시스 제공
대구시는 오는 9일부터 ‘찾아가는 기업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코로나19로 고용유지 등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 지원에 적극 나선다.

7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지난 3일 열린 ‘코로나19 비상경제대책 제3차 고용안정 분과회의’에서 논의된 사항에 즉시 대응하는 것이다.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로 깊어진 지역 기업의 고민을 전문 분야별 경력이 풍부한 퇴직 신중년이 적극 나서 도움으로써 중소기업 지원과 중장년 일자리 창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대구시는 기업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기 위해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와 연계, 참여자를 모집하고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50대 이상 신중년 퇴직 전문 경력자 29명을 선정해 ‘찾아가는 기업 맞춤형 컨설팅 지원단’ 구성을 마쳤다.

컨설팅의 주요 분야는 경영전략, 재무회계금융, 인사노무, 법률법무, 마케팅홍보, 교육연구, 문화예술 등으로 다양하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위한 고용유지 지원금과 무급휴직 근로자 지원을 위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에 관한 정책 설명과 상담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계획이다.

신청은 대구지역 300인 이하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등은 모두 가능하며, 코로나19로 상대적 피해가 큰 영세사업장을 우선 지원한다.

컨설팅을 받고자 하는 기업은 대구경영자총협회로 주요 컨설팅 분야, 상담 일정 등을 담은 신청서를 제출 후 일정을 예약하면 되고, 비대면으로 상담을 원하는 기업은 유선, 이메일 등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대구시는 본격적인 컨설팅 실시에 앞서 지원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정책 자료를 모으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정책 변화에 발 빠른 대응을 위한 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또 추후 기업 수요 등을 반영해 지원단 규모를 늘려갈 계획이다.

안중곤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코로나19로 위기에 직면한 지역 기업들에게 전문 퇴직 경력자들의 소중한 경험과 열정의 땀방울이 스며들어 지역 기업에 힘을 불어넣고, 나아가 중·장년 일자리도 확대해 나가도록 사업추진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