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안전 강화·지역활력 제고, 적극행정으로 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뉴시스 제공
행정안전부가 안전 강화와 지역활력 제고 현안을 적극행정으로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4일 적극행정지원위원회를 열고 '2020 행안부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심의·의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 계획은 적극행정 실천으로 체감 성과를 창출하고 공직사회를 선도하기 위해 4대 분야 8개 주요 과제를 최우선으로 추진하는 게 골자다.

4대 분야별로는 체감되는 성과 창출, 지속가능한 적극행정 체계 확립, 실천하는 적극행정 문화 조성, 함께하는 적극행정 공동체 구축 등이다.

특히 체감되는 성과 창출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교통안전시설 개선,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제도 정착, 청년이 살고싶은 마을 구축, 공공서식 개선 등 4개 과제를 최우선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적극행정지원위원회에 민간위원의 참여를 더욱 확대하고, 주요 정책고객들과 정기적인 소통을 강화해 국민이 원하는 문제를 발굴·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또 징계 면책과 소송 지원 등 업무담당자 보호·지원을 확대하고 특별승진·급 등 우수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도 강화한다.

윤종인 행안부 차관은 "지난해 적극행정 제도적 기반을 통한 적극행정 확산을 추진했지만 국민의 눈높이에는 아직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며 "올해는 적극행정 실천을 통해 국민이 피부로 느끼는 정책의 변화와 성과 창출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