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화양연화’ 이태성, 이보영이 박시연에게 괴롭힘 당하는 모습에 유지태에게 “제발 지수 옆에 있어줘요”…이보영은 유지태 호텔방으로 찾아가 ‘하룻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화양연화-삶이 꽃이 되는 순간’에서 이태성이 이보영이 박시연에게 끝없이 괴롭힘을 당하는 모습을 보고 유지태를 찾아가는 모습이 그려졌다. 

6일 tvN 주말드라마 ‘화양연화-삶이 꽃이 되는 순간 13회’에서는 지수(이보영)이 서경(박시연)의 끝도 없는 괴롭힘에 재현(유지태)의 호텔로 찾아가서 서경이 가장 싫어하는 일을 하기로 했다. 지수(이보영)은 재현(유지태)와 만나고 집으로 돌아가고 대문에 철거라고 써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tvN ‘화양연화-삶이 꽃이 되는 순간’ 방송캡처
tvN ‘화양연화-삶이 꽃이 되는 순간’ 방송캡처

지난 방송에서 지수(이보영)은 이사를 하기로 결심했고 자퇴를 해서 학교에 가지 않게 된 영민과 영우(이태성)은 함께 놀이공원에 가게 됐다.

지수(이보영)는 재현(유지태)는 아버지 형구(장광)의 일기장을 내밀고 이거 주려구요. 아빠 일기다. 선배의 긴 싸움에 도움이 될 거 같다. 그리고 내 싸움도 끝내고 싶다. 일기를 보다가 우리 아버지가 선배 아버지를 기소한 것을 알게 됐다고 고백했다.

지수는 재현(유지태)과 헤어지고 이사 온 집으로 왔고 대문에 페인트로 '철거'라고 써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고 부동산에서는 집주인이 바뀌었다는 사실을 알려줬다. 이에 지수는 혜정(우정원)에게 전화를 걸어서 자신의 집의 주인이 누구인지 봐달라고 했고 혜정은 "너 이 여자랑 계약했어? 주인이 장서경인데?"라고 말했다. 

이어 혜정은 지수에게 "아주 작정을 하고 갔다. 지금 해외 출장 중이란다. 장서경이"라고 하며 변호사 동진(민성욱)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동진에게서 불법 철거는 신고를 할 수 있다는 조언을 듣게 됐다.

지수는 집을 철거하러 온 인부들에게 "여기까지 올라와서 수고하셨는데 이렇게 하는 거는 불법이다. 바로 경찰에 신고하겠다. 여기 CCTV도 있다"라고 하며 인부들을 되돌려 보냈다. 과거의 지수(전소니)는 아이들과 함께 있다가 철거하러 온 사람들에게 맞섰고 재현(진영)이 "다음에는 여기 오지 말라"고 했지만 지수(전소니)는 재현과 함께 하고 싶어하면서

서경(박시연)은 지수를 찾아왔고 지수는 "통보도 없이 철거하는 것은 불법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서경은 "그래서 왔어요. 통보하러. 이 집 철거할거에요. 보증금만 주면 되죠? 이사비도 넉넉히 넣었어요. 난 통보했고 보상도 한다고 했으니 알아서 하라"고 경고했다. 

지수는 "빨리 나갈거니까. 철거는 중단해 달라"고 했고 서경은 "싫다. 계속 괴롭힐거다. 다른데 이사가도 똑같이 할거다. 당신이 재현 씨 떠날 때까지"라고 말했다. 

그날 밤, 영민(고우림)은 엄마 지수(이보영)가 몸살이 나자 재현(유지태)에게 전화를 걸어서 지수가 아프다는 사실을 알렸다. 재현(유지태)은 지수를 병원으로 데려가면서 지수 곁에 있어야겠다는 마음이 굳어지고 과거 지수(전소니)가 아팠던 때를 떠올리며 재현(진영)은 지수와 입맞춤 했던 때를 회상했다.

재현은 동진(민성욱)에게 이혼 소송을 의뢰하고 결국 집을 나오게 되고 서경은 재현에게 "나는 착한 싸움 같은 거 몰라. 개싸움이든 할퀴든 물든 해줄게"라고 경고했다. 

세훈(김영훈)은 지수(이보영)에게 "영민이가 엄마를 자유롭게 해주고 싶다고 했다. 영민이가 나와 살고 싶다고 했다. 할아버지 돌아가셔서 엄마 힘드니까 시간을 달라고 했다. 당신 아버지가 그랬지? 하나를 얻으면 하나를 잃는다고. 난 당신을 포기하는 대신 영민이를 데려가겠다"라고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안타까움을 줬다.  

서경(박시연)은 발악하듯이 지수(이보영)와 지수 주변의 사람들을 괴롭히는데 아들 영민(고우림)이 이혼한 남편 세훈(김영훈)에게 가게 하고 자신의 동료였던 사람들을 한 명씩 해고를 하며 악행을 멈추지 않았다.  

또 지수(이보영)는 더 이상 참을 수 없다고 생각하고 화장을 하고 서경이 가장 괴로워하는 일을 하겠다고 결심하고 재현이 있는 호텔 방으로 향하고 하룻밤을 계획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화양연화-삶이 꽃이 되는 순간’은 아름다운 첫사랑이 지나고 모든 것이 뒤바뀐 채 다시 만난 두 사람 재현과 지수. 가장 빛나는 시절의 자신을 마주한 이들의 마지막 러브레터이다. 

'화양연화'는 몇부작인지 궁금한 가운데 16부작으로 알려졌다.

tvN 주말드라마 ‘화양연화-삶이 꽃이 되는 순간’는 매주 토, 일 밤 9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