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38사기동대', 결말 속 깔끔한 마동석의 '이 대사'…시즌2 여부 및 줄거리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아현 기자) '38사기동대'가 재방영되고 있는 가운데 줄거리와 결말 등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6일 편성표에 따르면 OCN '38사기동대'가 오전 12시부터 오전 7시 30분까지 편성되며, 드라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최고 시청률 4.6%로 종영한 드라마 '38사기동대'는 2016년 방영 당시 OCN드라마 중 최고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끈 작품. 공무원 백성일(마동석)과 사기꾼 양정도(서인국)가 합심하여, 편법으로 부를 축적하고 탈세를 저지르는 통쾌한 사기극을 그린다. 
 
OCN '38사기동대' 방송 캡처 
당시 서인국은 해당 작품으로 tvN '응답하라 1997' 이후 또 한번 주목 받았고, 마동석 역시 드라마를 통해 자신의 매력을 제대로 보여주며 눈길을 끌었다. 

결말(마지막회)에서 마진석이 양정도 편이었다는 것이 알려졌고, 언론에는 최철호 회장이 천갑수 시자에게 불법 자금 100억을 지원했다는 내용이 폭로됐다. 이후 사재성은 감옥에 가게 됐고, 천갑수 회장은 최철호에게 등을 돌리게 된다. 

양정도는 자신이 돈을 건넨 브로커라고 자수하고, 천갑수 시장 역시 법의 심판을 받겠다고 선언한다. 사재성은 감옥에서 양정도가 보이자 그를 죽이려고 하지만, 백성일이 등장해 그를 제압한다. 사실은 백성일이 아닌 '나쁜녀석들'의 박웅철 역으로 마동석이 한번 더 출연한 것. 

한편 '38사기동대'의 이후 편성은 현재 예정되어있지 않으며, 시즌2 역시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