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태안 맛집 리스트, 통우럭양념구이-붕장어볶음-바지락칼국수·콩국수-전복밥 外 “오미희와 함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충청남도 태안 맛집 리스트를 갱신했다.

5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맛있는 지혜로 가득한 충남 태안 밥상’ 편을 방송했다.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식객’ 허영만 작가는 배우 오미희와 함께 신비로운 맛을 품었다는 충남 태안 일대를 찾아 곳곳을 누볐다. 우아한 기품이 돋보이는 배우 오미희는 태안의 음식들에 흠뻑 반하면서 먹방을 펼쳐 반전 매력을 뽐냈다. 두 사람은 싱싱한 태안의 맛을 차례로 만나면서 태안 소재 맛집을 두루 방문했다.

충남 태안군 근흥면, 신진도 건너 마도에 위치한 통우럭양념구이 맛집은 싱싱한 맛이 넘치는 어부의 식당이다. 허영만 작가는 싱싱한 자연산 우럭을 구이로 즐기기를 원했다. 은박지 포장에 통째로 싸여져 나오는 통우럭양념구이는 불 위에 그 속이 다 익을 때까지 진득한 기다림이 필요한 메뉴다.

장진복(68) 사장은 허 작가의 기다림을 달래기 위해서 조개구이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에 허영만 작가는 “맛있네. 무슨 서비스가 이렇게 좋으면 어떡해”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드디어 완성된 통우럭양념구이를 맛보면서도 “이거 별미”라고 연신 감탄했다. 양념구이 안에는 수제비, 단호박, 고구마 등이 함께 들어 있다.

태안군 태안읍 산중에 위치한 연잎밥정식 맛집은 전원주택 분위기의 외관부터 시선을 강탈하는 식당이다. 점심 장사만 하는데 메뉴를 따로 고를 필요 없이 음식은 정해져 있다. 최금주(61) 사장이 개인 소유 임야로 산주의 허락 하에 산나물을 채취해 식재료에 사용해 더욱 믿음이 간다.

산고사리, 방풍나물, 연근무침, 도라지무침, 야생갓짱아찌, 치자부침개 등 기본 찬부터 자연 친화적이다. 이어 내오는 연잎밥은 이 반찬들과 매우 잘 어우러진다. 연잎밥을 맛 본 허영만 작가는 “밥이 전체가 오돌오돌 씹히는 맛이 있도록 적당히 익혔다. 다른 데서 만드는 거 하고 상당히 달라”라고 칭찬했다.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태안 근흥면 바닷가에 위치한 전복밥 맛집은 전복 요리 등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만날 수 있는 식당이다. 허영만 작가는 오미희와는 다르게 전복회를 고추냉이간장 등 아무 것도 가미하지 않고 먹을 것을 권했다. 전복 그 자체로 최적이 간이 돼있기 때문에 사실 양념장이 필요 없다고 고집했다. 

오미희는 바다 내음을 물씬 풍기는 반찬 중에서도 귀한 해조류라는 가시리를 환영했다. 태안에서는 ‘세모’라고 불린다고. 전복밥을 맛 본 두 사람은 모두 만족해 했다. 허 작가는 “지금까지 내가 완전히 ‘엉터리만 먹었다’라는 기분이 들 정도로 달고 아주 깊은 맛이 있다”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태안읍 태안서부시장에 위치, 시장 상인들이 애정하는 바지락칼국수·콩국수 맛집은 요즘에는 만나볼 수 없는 착한 가격에 먼저 눈이 가는 곳이다. 대표 메뉴인 바지락칼국수는 양용남(75) 사장이 앞바다에서 직접 공수해오는 바지락을 까서 넣는 등 가격에 비해서 몇 곱절의 정성이 들어가 감동마저 전한다.

콩국물을 따로 내주는 콩국수는 비주얼부터 맛까지 제대로 별미다. 콩국에는 쥐눈이콩, 밤콩, 흰콩, 검은콩 등 직접 농사지은 거 섞어 완성했다. 콩가루도 별도로 들어가 있는데, 엄연히 따지면 콩 위주의 오곡가루로 땅콩이 들어가는 것이 고소함의 비법이라고 한다. 오미희는 연신 면치기로 시청자의 침샘을 자극했다.

마찬가지로 태안읍에 위치한 붕장어볶음 맛집은 태안 앞바다의 맛을 옮겨놓은 식당이다. 기본 찬부터 대하장, 미역초무침, 데친고둥, 청각무침, 나문재나물 그리고 코숭어젓갈 등 무려 13찬에 이른다. 장어에 안 좋은 기억이 있는 오미희는 붕장어볶음을 맛 보고는 앞으로는 (장어와) 친해질 것 같다고 고백했다.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TV조선 교양 프로그램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