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페인 국왕 "한국 대응력 세계서 회자"…펠리페 6세, 문재인 대통령 국빈방문 요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은 4일 오후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과 45분간 통화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펠리페 국왕의 요청으로 이뤄진 통화에서 문 대통령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려면 국제사회가 상호신뢰와 포용의 정신으로 단합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문 대통령은 특히 한국 정부의 방역 경험을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의료물품 분야에서도 국제적 연대와 협력을 강화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어 "4월 적도기니에 고립된 우리 국민이 스페인 정부의 전세기로 무사히 귀국했다"며 "협력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과 통화하는 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4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과 전화 통화하고 있다. 2020.6.4 [청와대 제공]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과 통화하는 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4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과 전화 통화하고 있다. 2020.6.4 [청와대 제공]

펠리페 국왕은 "한국이 코로나19 희생자를 줄이는 큰 효율성을 보여줬다. 깊은 존경을 표한다"며 "한국의 대응 능력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회자되고 있고 문 대통령은 최고의 성과로 리더십을 증명했다"고 말했다.

펠리페 국왕이 "한국의 4월 총선에서 (여당이) 압승한 것을 축하한다"고 하자, 문 대통령은 "국민의 자발적인 방역 노력과 적극적 투표 참여로 총선을 성공적으로 치렀다"고 답했다.

펠리페 국왕은 올해 추진한 문 대통령의 스페인 국빈방문이 코로나19로 순연된 점에 아쉬움을 표하며 상황이 진정된 뒤 다시 추진해 달라고 요청했고, 문 대통령은 사의를 표하며 이를 수락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