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교육차관 "영재학교 필기시험 자가격리자 응시 가능…확진자 제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준서 기자)
뉴시스 제공
교육부가 오는 14일 치러질 영재학교 신입생 선발 2단계 평가에서 확진환자는 응시를 제한하되, 자가격리 중인 학생은 응시할 수 있도록 허용하기로 했다.

지난 4월 국회의원 총선거 때처럼 자가격리자들이 별도 시험장에서 응시할 수 있도록 기회를 보장하겠다는 뜻이다.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4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등교수업 관련 브리핑을 열고 이 같이 말했다.

전국 8개 영재학교장은 지난달 30일 2단계 집합평가에서 확진자는 물론 자가격리자도 응시를 제한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이날 전국 5000여명이 응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감염 위험을 낮추기 위한 조치다.

그러나 교육부는 4일 오전 중 영재학교와 추가협의를 통해 자가격리 중인 자는 응시를 허용하도록 결정했다. 자가격리자는 시험응시를 사전 신청해야 한다. 관할 보건소 등으로부터 외출허가서와 자가격리자 시험신청서, 격리통지서 사본, 검진결과 음성 통보서 등을 12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확진자 또는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가격리자는 시험장 입장 및 시험 응시를 미리 차단한다.

교육부는 오는 5일 방역당국에 영재학교 신입생 선발평가 실시 관련 자가격리자가 응시할 수 있도록 협조 요청할 방침이다. 응시자 전원에 대해서는 관리대상 여부를 사전확인하는 등 모니터링을 할 예정이다.

3차 등교 둘째날인 4일 전국 5개 시·도에서 학교·유치원 511곳에서 등교 대신 원격수업을 진행했다. 이는 전날(519개교)보다 8개 줄어든 수다. 서울 6개교와 인천 2개교는 각각 등교수업을 재개했다.
뉴시스 제공
각급 학교별로는 유치원이 233개원으로 가장 많고 초등학교 139개교, 중학교 71개교, 고등학교 61개교, 특수학교 7개교다.

3개교를 제외한 508개교가 모두 수도권에 쏠려있다. 경기도는 부천 쿠팡물류센터 집단감염 영향으로 부천에서 가장 많은 251개교가 등교를 중지했다. 구리는 5개교, 수원 2개교, 안양 1개교도 현재 학교 문을 닫았다.

인천 역시 부평구 153개교와 계양구 89개교 등이 오는 10일까지 원격수업을 진행한다. 인천 서구에서는 교사 확진자가 발생해 아직 학교 문을 열지 못했다. 서울에서는 6개교가 문을 닫았다.

비수도권 중에서는 부산과 경북 구미, 경북 경산은 각 1개교씩 등교수업일을 조정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