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미네소타대 연구진 "트럼프가 띄운 말라리아약 클로로퀸, 코로나19 예방 효과 없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복용한다고 밝힌 말라리아 치료제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이 효과가 없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네소타대 연구진이 코로나19에 노출됐거나 고위험 가정에 거주하는 821명을 대상으로 시험한 결과 이같이 나왔으며, 연구 결과는 의학 학술지 '뉴잉글랜드저널'에도 게재됐다고 로이터 통신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연구에서 하이드록시클로로퀸 복용군과 플라시보(가짜약) 복용군의 코로나19 발병률은 각각 11.8%와 14.3%로 치료제를 복용해도 유의미한 차이가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복용했다고 해서 코로나19 증상이 확연하게 줄어들지 않는다는 의미다.

다만 치료제 복용으로 심장병 발생을 포함한 심각한 부작용은 없었으며, 실험대상자의 40%가 경미한 복통을 앓는 정도의 부작용만 나타났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연구진은 "너무 경미한 차이여서 치료제 효과가 우연에 의한 결과일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3월 말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코로나19 치료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고, 5월에는 "매일 이 약을 챙겨 먹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