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물 한모금 안주고 폭행까지" 천안 계모, 의붓아들 결국 사망…분개한 누리꾼 "신상 공개해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의붓아들을 사망케 한 천안 계모 사건이 공분을 자아내는 가운데 누리꾼들은 계모의 신상공개를 촉구하고 있다.

지난 3일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영장전담판사는 계모 A 씨(나이 43)에 대해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아동학대처벌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충남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1일 오후 7시 25분께 천안 서북구 백석동의 한 아파트에서 의식을 잃은 채 심정지 상태로 발견된 B(9)군은 이날 정오께부터 7시간 넘게 여행용 가방을 옮겨 가며 갇혔던 것으로 조사됐다.

A 씨는 의붓아들 B 군이 거짓말을 했다는 이유로 여행용 가방에 7시간 동안 가군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B군이 첫 번째 가방에서 용변을 보자 다른 가방에 들어가라고 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A씨는 119에 신고한 이날 저녁 7시25분까지 B군에게 물이나 먹을거리를 주지 않았으며, B군을 가둔 뒤 3시간여 동안 외출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사건 당시 친부는 일 때문에 집에 없었다.

결국 심정지 상태로 인근 병원으로 옮겨진 B 군은 3일째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다가 결국 이날 오후 6시 30분 숨을 거뒀다.

이날은 초등학교 3학년인 B 군이 코로나19 영향으로 미뤘던 이번 학기 첫 등교를 하는 날이었다.

경찰조사에서 A씨는 "거짓말을 해 훈육 차원에 가방에 들어가라고 했다"며 "지난 어린이날에도 B군이 말을 듣지 않아 훈계하려고 때렸다"고 폭행을 시인했다.

B 군은 지난달 머리를 다쳐 병원에 내원한 적이 있는데, 당시에도 병원측은 '아동학대가 의심된다'며 아동보호 전문기관에 신고했다. A 씨는 기관과의 상담 후 모니터링 중에 또 다시 학대를 한 것으로 파악됐다.

공분한 누리꾼들은 신상 공개를 촉구했다. 누리꾼들은 "너도 가방에 쳐 넣고 싶다만 사진을 보니 맞는 사이즈가 전세계에도 없다 싶다...그냥 가방대신 빵에 들어가자(woot****)" "신상공개 강력 요구합니다 아이가 있는 엄마로서 이런 일이 반복되고 묻히는 것에 대해 분노하고 성범죄 보다 더 강력한 처벌이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우리 희망인 아이들이 고통받고 있습니다(best****)" "아빠는 뭐했냐 아빠도 처벌해야 한다" "자연사로 위장시키려고 머리쓴건디 소변보고 안죽고 신경쓰이게하니 다른가방 으로 또옮긴겨지 저아이불쌍하다 저년을 당장 공개하고 저아이 남편도 같이구속해라 손뼉도 마주쳐야 소리나지 한손으로 손뼉을 칠수가 없음(lkas****)" "아빠책임도 있음...무능한 남자는 재혼하지마라. 애한테 죄짓는거" "신상공개해라 !!!!!!!세상에 아무리 의붓어머니라고 저렇게 할 수 있을까?인간의 탈을 쓰고 무섭다 무서워가방안에서 얼마나 고통 스러웠을까 ㅜㅜㅜㅜ속상합니다... 남도 이리 속상한데 고인이 된 아이의 명복을 빕니다(kyj0****)"라며 분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