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페인 의회, 정부의 비상사태 6번째 연장안 통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예준 기자)
뉴시스 제공
스페인의회의 하원은 3일(현지시간) 정부의 비상사태 선언 해당기간을 6번째 연장하는 법안에 대해 천성177명 반대 155명 기권 18명으로 이를 통과시켰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정부의 비상사태 선언은 3월 15일 처음 선포되었드며, 이후 감염자가 늘면서 여러 차례 해제 기한을 연기해왔다.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총리는 이 날 의회에서 연설하면서, 이번 연장은 6월 21일까지 국민들의 이동을 제한하는 것으로, 스페인 사회가 규제 해제로 '뉴 노멀'을 향해 가는 과정이며 이전의 봉쇄령에 비하면 한결 가벼운 규제에 해당된다고 말했다.

산체스 총리는 또 스페인 내의 17개 자치구역에 대해서는 각 자치정부가 코로나19 규제의 정도를 경감시키는 최종 결정권을 갖도록 허용한다고 밝혔다.

"벌써 3개월 째인데, 마치 영원한 시간처럼 느껴진다"면서도 총리는 그 동안 정부가 내린 엄격한 봉쇄령과 방역 수칙들은 올바른 것이었다며 정부 정책을 옹호했다.

그 동안 극우정당 복스당이 주도하는 정부의 봉쇄령 반대 격렬 시위가 이어진 것을 의식한 듯 산체스 총리는 " 다른 방법은 없었다. 우리는 유럽에서 가장 엄격한 방역 통제를 시행했다. 정말 힘든 일이었지만, 그래도 엄청난 효과를 발휘해서 마침내 코로나19의 긴 터널을 빠져나오고 있다"고 주장했다.
뉴시스 제공
산체스 총리는 이 연설에서 다음 주 9일에 열리는 국무회의에서 정부가 비상사태 종식 이후에 실시할 새로운 단계의 대책들을 결정해서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페인 보건부 발표에 따르면 3일 현재 스페인의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24만326명, 사망자는 2만7128명에 이른다.

스페인의 국가비상사태는 3가지 단계 중 첫 단계로, 예외적인 비상사태에서 선언하는 " 예외적 비상사태"와 " 계엄령"등이 그 다음으로 높은 단계들이다.

국가비상사태가 선언되면 정부는 국민의 이동을 제한하고 생산수단을 장악하거나 필요할 경우 사유재산의 징발, 국가에 필수적인 운송에 군대 동원, 일자리 비상 공급 등을 행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된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