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어제픽] ‘외식하는날2’ 김동완 용산 한강진역 보이차짜장면·라즈지 중식당 vs 이연복 고양 행주산성 코다리조림, 서울·경기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톱스타뉴스의 [어제픽] 코너는 하루 전 방송 중 화제성, 유익성, 재미, 의미 등을 따져 눈 여겨 볼만 한 대목을 짚어보는 기사 콘텐츠입니다.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비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연재물이며, 월요일에는 토요일을 포함한 주말 이틀 동안의 하이라이트까지 다룹니다. <편집자 주>

지난 3일 SBS Plus ‘외식하는 날 2’에서는 신화 김동완이 중화요리 전문점을, 이연복 셰프가 코다리조림집을 찾았다.
SBS Plus ‘외식하는 날 2’ 방송 캡처
SBS Plus ‘외식하는 날 2’ 방송 캡처
서울 용산구 한남동, 한강진역 인근에 위치한 보이차삼선짜장면·라즈지·와와차이 맛집은 유명 중식당이다. 

지난 1924년부터 3대째 중국 전통의 깊은 맛을 유지해 온 평택의 한 중식당의 역사가 이어지는 곳이다. 굴소스, 두반장, 캡사이신 등을 사용하지 않는 건강한 중화요리를 내놓으며 각광을 받고 있다.

이번 방송에서 조명한 보차이면 사용 삼선짜장면을 비롯해 라즈지와 와와차이가 시청자의 침샘을 자극했다.

김동완은 삼선짜장면으로 예사롭지 않은 면치기를 하면서 강호동과 홍현희의 넋을 빼놓았다. 라즈지의 바삭함은 맥주 안주로도 기가 막히겠다는 평가를 받았다. 촉촉한 와와차이와 바삭한 라즈지의 조합도 만만치 않다고 한다.

이외에도 가지튀김, 오향장육, 동파육, 마라샹궈, 전가복, 팔보채, 누룽지탕, 유산슬, 송이술국, 칠리탕수육, 깐풍육, 마라탕, 유린기, 마파두부, 소고기안심송이버섯볶음, 중국냉면, 크림새우 등 다양한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이연복 셰프가 개그맨 허경환을 데리고 향한 곳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내동, 행주산성 먹거리촌에 위치한 코다리조림 전문점이다.

매운코다리조림이 대표 메뉴로 이연복 셰프와 허경환은 코다리조림 비빔밥까지 해먹으면서 열띤 먹방을 펼쳤다. 이연복 셰프는 코다리조림 소스가 한국인이 좋아하는 감칠맛 소스라면서 엄지를 치켜세웠다.

이외에도 주꾸미볶음정식, 코다리냉면, 문어코다리조림, 수제만두전골, 김치두루치기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본방은 수요일 밤 9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