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TMI NEWS’ 서현진(밀크)→소녀시대 & 슈가·캔→김종국? 주인 바껴 대박 난 노래! [어제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톱스타뉴스의 [어제픽] 코너는 하루 전 방송 중 화제성, 유익성, 재미, 의미 등을 따져 눈 여겨 볼만 한 대목을 짚어보는 기사 콘텐츠입니다.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비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연재물이며, 월요일에는 토요일을 포함한 주말 이틀 동안의 하이라이트까지 다룹니다. <편집자 주>

지난 3일 Mnet ‘TMI NEWS’에서는 ‘주인 바뀌고 대박 난 아이돌 노래’를 여성별과 남성별로 리스트를 꼽았다.
Mnet ‘TMI NEWS’ 방송 캡처
Mnet ‘TMI NEWS’ 방송 캡처
남자 7위에는 “원래는 솔로곡, ‘두성 창법’ 듀엣으로 대박! ‘나비잠’ 민경훈X김희철”, 6위에는 “감성을 살린자, 노래를 차지한다! ‘좋니’ 윤종신”, 5위에는 “가요게 명궁수가 찜한 노래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 케이윌” 등이 올랐다.

4위에는 “이 곡을 거절했다고? 쇼크! ‘Shock’ 하이라이트(비스트)”, 3위에는 "노래 줬다 뺏기! 있기 없기?! ‘Fly’ 에픽하이“, ”내 안에 ‘이 노래’ 있다 ‘내개 오는 길’ 성시경“ 등이 차례로 꼽혔다.

1위에는 “돌고 돌아 5년 만에 주인 찾은 곡 ‘사랑스러워’ 김종국”이 올랐다. 주영훈이 일본 여자 아이돌에게 의뢰 받아 만들었던 곡으로 ‘반품’ 당한 다음, 슈가와 캔에게도 거절을 당하고 돌고 돌아 김종국에게 전해지게 된 것.

여자 7위에는 “나만 몰랐었던 띵곡 ‘Something’(썸띵) 걸스데이”, 6위에는 “선배가 준 곡, 세계를 뒤집어 놓으셨다! ‘마지막처럼’ 블랙팽크”, 5위에는 “콘셉트 장인들의 탐낸 히트곡 ‘Bo Peep Bo Peep’(보핍보핍) 티아라” 등이 올랐다.

4위에는 “발라드 부를 뻔한 마법 소녀들 ‘마법소녀’ 오렌지캬라멜”, 3위에는 “역주행 신화 속 숨겨진 비밀 ‘위아래’ EXID”, 2위에는 “찰나의 ‘타이밍’으로 GET한 명곡 ‘미쳤어’ 손담비” 등이 꼽혔다.

1위는 “아쉬운 해체! 4년 뒤 다시 만난 명곡? ‘다시 만난 세계’ 소녀시대”가 차지했다. 해당 곡은 배우 서현진이 소속돼 있던 걸그룹 밀크의 2집 앨범 수록 예정이었으나 해체 후 4년 뒤 소녀시대에게 돌아갔다. 

수영은 “저는 진짜 데뷔곡이 ‘다시 만난 세계’여서 진짜 천만 다행이었다고 생각한다. 너무너무”라며 해당 곡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본방은 수요일 저녁 8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리더'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