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경남 통영에서 7년 연속 춘계대학축구연맹전 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훈 기자)
뉴시스 제공
경남 통영시에서 코로나 19 여파로 잠정 연기됐던 ‘제56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이 오는 7월 13일부터 16일간 개최 된다.

이로써 통영시는 7년 연속 춘계대학축구대회를 개최하게 되는 영광을 안았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지난 2일 통영시장실에서 변석화 한국대학축구연맹회장, 통영시 안휘준 체육회 안휘준 체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56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MOU(업무 협약식)를 체결했다.

이날 MOU는 통영시는 대회 개최비 지원과 코로나 19의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대책을 수립하고, 한국대학축구연맹은 대회 TV 중계방송과 많은 선수단이 참가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

또한 통영시체육회는 경기장 시설 및 부대시설을 경기운영에 차질 없도록 준비한다는 것이다.

제56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은 7월 13일부터 16일간 일정으로 개최되며 참가팀은 아직 접수 중으로 확정되지 않았지만 지난해 80개 참가팀 보다 많은 팀들이 참가할 것으로 축구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통영시민들은 코로나 19 여파로 침체됐던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통영시 관계자는 “대학축구연맹전을 통하여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던 지역상가가 활기를 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성공적인 축구대회를 위하여 대회 기간 동안 단 1명의 코로나 의심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역대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2월 통영에서 열린 제55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에는 80개팀 70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52억 원의 직접적인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알려졌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