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하이어뮤직, 비(RAIN) ‘깡’ 리믹스 발표 예고해 눈길…박재범-식케이-김하온-PH-1 등 합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하이어뮤직(H1GHRMUSIC)이 비(RAIN, 정지훈)의 '깡' 리믹스 버전을 공개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하이어뮤직은 3일 오후 공식 인스타그램서 "'깡' Officail Remix 2020.06.04 6PM"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박재범(Jay Park), 식케이(Sik-K), 김하온(HAON), 피에이치원(PH-1), 그리고 비의 이름이 새겨진 모자 이미지와 함께 'GANG OFFICIAL REMIX'라는 글씨가 담겼다.
 
하이어뮤직 인스타그램
하이어뮤직 인스타그램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미쳤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폰라보가 아니라 찐이라니ㄷㄷ", "박재범이랑 같이 춤춰줘ㅠㅠㅠ", "역대급 콜라보다" 등의 글을 남기며 기대감을 높였다.

앞서 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들과 함께한 사진을 게재했는데, 박재범이 "하이어 깡"이라는 댓글을 남기자 "함 놀아볼깡"이라고 화답한 바 있다.

2017년 발매된 비의 '깡(GANG)'은 프로듀싱 팀 매직맨션과 작업한 곡으로, 흔히 길이 작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발매 당시에는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지만 유튜브 등지서 병맛 노래로 소화되면서 점차 온라인 밈으로 자리잡았고, 결국 '놀면 뭐하니'서 비 본인이 등장해 자학개그를 선보이면서 그에 대한 평가가 높아졌다.

게다가 방송에서 그의 모습이 자주 비춰지면서 '깡'이 멜론, 벅스, 지니뮤직 등 다수의 음원차트서 역주행을 하는 진기한 현상이 벌어지고 있으며, 공식 뮤직비디오는 3년 만에 1,000만뷰를 달성하기도 했다.

한편, 2년 전에 이미 요한 일렉트릭 바흐(요일바, J.E.B)는 '라 송'(LA SONG)과 '깡'을 리믹스한 '라 깡(LA GANG)'을 발표했는데, 최근 이 리믹스도 시대를 앞서간 곡으로 재조명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최고의 걸그룹'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