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구지검, 흉기 사용 등 공무집행방해 사범 6명 구속기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윤우진 기자)
뉴시스 제공
검찰이 최근 경찰에서 불구속으로 송치된 공무집행방해 사건을 분석, 구속 필요성이 높은 공무집행방해 사범 6명을 직접 구속기소 했다.

대구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박태호)는 경찰에서 불구속으로 송치된 사건을 분석해 중대한 공무집행 사범 6명을 선별, 구속기소 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검찰의 직접 구속기소는 경찰에 대한 공무집행방해죄의 경우 적법한 공권력 행사에 대해 지장을 초래하고 지역 사회의 공권력 경시 풍조로 이어질 위험이 있어 엄중한 처벌이 필요함에 따라 진행됐다.

대구지검은 최근 경찰에서 불구속으로 송치된 240여건의 공무집행방해 사건을 분석했다.

이 중 흉기를 사용한 공무집행방해 사범, 경찰의 뺨을 세게 때리거나 얼굴에 침을 뱉는 등 행위가 불량한 공무집행방해 사범, 상습 공무집행방해 사범 등을 총 6건의 공무집행방해 사범에 대해 선별했다.

대구지검 관계자는 "사안의 경중에 따른 구속기준을 명확히 확립하고 중대한 공무집행방해 사범에 대해 엄정 대응하겠다"며 "공권력 경시 풍조에 경종을 울리고 국민의 신뢰 확보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