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로나19 유행 전 생활로 돌아가면 도쿄 하루 신규 확진 100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최현우 기자)
뉴시스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전 생활로 복귀할 경우 오는 7월 일본 수도 도쿄(東京)의 하루 신규 확진자가 100명 이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연구팀이 예측했다.

3일 요미우리 신문에 따르면 홋카이도(北海道) 대학의 니시우라 히로시(西浦博) 이론역학 교수 등 연구팀은 5월 하순까지의 도쿄도 내 감염 상황 데이터를 바탕으로 향후 상황을 예측했다.

연구팀의 분석 결과 코로나19 유행 전과 같은 생활을 계속할 경우 7월 중 도쿄도 내 하루 신규 확진자 수는 100명 이상이 될 것으로 예측했다.

연구팀은 술집과 접대를 동반한 음식점, 의료기관, 복지시설 등에서 사람 간 접촉을 30~50% 줄일 수 있다면 감염자 수도 낮은 수준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봤다.

다만, 의료기관과 복지시설은 사회 활동 유지를 위해 필수적이어서 사람 간 접촉을 줄이기 어렵기 때문에 음식점 등에서 접촉을 줄여야 한다고 제언했다.

니시우라 교수는 "긴급사태 선언은 해제됐으나 유행이 끝난 것은 결코 아니다. 밀폐·밀집·밀접 등 3밀(密)이 중복되는 환경 등 감염 위험이 높은 장소에서는 주의를 계속해 달라"고 촉구했다.

도쿄에서는 이미 하루 신규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 2일 신규 확진자는 34명으로 늘면서 지난달 14일 이후 19일 만에 30명을 넘겼다. 도쿄도는 자체적 경고 조치인 '도쿄 얼러트(alert·경고)'를 발동하고 감염 위험이 높은 곳으로의 외출 자제를 호소했다. 도쿄 얼러트가 발동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달 25일 일본 정부가 긴급사태 선언을 해제 한 다음날부터 도쿄도는 단계적으로 휴업 요청 등을 완화해 왔다. 지난 1일에는 영화관, 학원 등 영업을 허용하는 2단계 완화 조치를 실시했다. 하지만 도쿄 얼러트 발동으로 휴업 요청 완화 등은 모두 멈추게 됐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