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우정 작가, 억대 수입 자랑?…역대 작품→결혼 개인사까지 관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허지형 기자) 이우정 자가가 스타 작가로 꼽히는 가운데 흥행으로 인한 수입 등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3일 이우정 작가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게 되면서 최근 종영한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흥행 성공 비결과 수입 등에 대한 관심도 함께 이어지고 있다.

이우정 작가는 원래 예능 작가로 이름을 먼저 알리게 됐다. ‘여걸식스’, ‘남자의 자격’, ‘1박 2일’, ‘꽃보다 할배’ 등 예능 작가로서 원탑이라고 할 정도로 프로그램들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어 그는 KBS에 몸담고 있던 그는 ‘1박 2일’ 시즌이 끝난 후 이명한, 나영석, 신원호 등과 함께 tvN 소속으로 이적하게 됐다.

이후 ‘응답하라 1997’을 제작해 대박을 터트렸고, ‘응답하라 1994’ 등 시리즈를 제작해 연이어 흥행하게 됐다. 특히 응답하라 시리즈는 연령, 성별을 가리지 않고 전국민적인 인기를 자랑했다.

이어 ‘슬기로운 감빵생활’, ‘슬기로운 의사생활’까지. 주연배우 못지않은 인기와 시청률 보증수표로 인정받았다. 아울러 ‘신서유기’, ‘꽃보다 할배’로도 성공을 거두었다.

한편, 나영석 PD의 연봉이 40억 원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우정 작가의 연봉에도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연이은 히트작으로 이우정 작가의 몸값은 어마어마할 것으로 보인다.

방송가 트렌드를 이끈다는 평가를 받는 이우정 작가는 47살의 나이로 학력은 숙명여자대학교로 알려져 있다. 많은 사람이 궁금해하는 결혼이나 남편 등에 대한 정보를 공식적으로 알려진 바 없어 더욱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