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어제픽] ‘차클’ 양정무, 뱅크시의 그림 ‘영웅’ 소개! 코로나 팬데믹에 피운 꽃…‘엄지의 제왕’ 만성 염증 잡는 타트체리 스무디 레시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톱스타뉴스의 [어제픽] 코너는 하루 전 방송 중 화제성, 유익성, 재미, 의미 등을 따져 눈 여겨 볼만 한 대목을 짚어보는 기사 콘텐츠입니다.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비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연재물이며, 월요일에는 토요일을 포함한 주말 이틀 동안의 하이라이트까지 다룹니다. <편집자 주>
JTBC ‘차이나는 클라스 - 질문 있습니다’ 방송 캡처
JTBC ‘차이나는 클라스 - 질문 있습니다’ 방송 캡처
‘차클’ 양정무, 뱅크시의 그림 ‘영웅’ 소개! 코로나 팬데믹에 피운 꽃

지난 2일 JTBC ‘차이나는 클라스 - 질문 있습니다’에서는 팬데믹 시대 특집의 마지막 제3탄으로 양정무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가 함께 한 가운데 ‘미술, 팬데믹 시대를 위로하다’ 편을 방송했다.

이번 강연은 방구석에서 즐기는 예술 여행이다. 스페인 독감이 가른 두 천재 화가의 운명, 전염병에 꺾인 에곤 실레의 꿈, 생의 절규를 그려낸 뭉크, 팬데믹의 공포 속에도 새롭게 피어난 예술 등의 이야기가 이어졌다.

양정무 교수는 팬데믹에도 인류는 더욱 예술의 꽃을 더욱 피워내 왔고 코로나19가 판을 치는 지금 이 시대에도 마찬가지라면서 얼굴 없는 작가 뱅크시를 소개했다. 베일에 싸인 현대 예술가로 영국의 한 병원에 몰래 두고 간 그림이 화제다. 그림 제목은 ‘영웅’으로 진정한 히어로는 의료진이라는 의미를 내포한 작품이다.

본방은 화요일 밤 11시.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엄지의 제왕’ 만성 염증 잡는 타트체리 스무디 레시피 공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만병의 시작, 만성 염증 잡는 법” 편을 방송하면서, 만성 염증에 효과적인 식재료로 타트체리를 추천했다.

타트체리를 이용한 초간단 레시피 또한 공개했다. 장 건강 개선과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타트체리 스무디다. 그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 타트체리 스무디
1. 파인애플 50g을 믹서에 넣는다.
2. 떠먹는 요구르트 100g을 넣는다. (달지 않게 요구르트는 무가당으로 준비한다.)
3. 타트체리 원액 30㎖(소주잔 반 잔 정도)을 넣는다.
4. 모든 재료를 갈면 완성.

본방은 화요일 저녁 8시 30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