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시민단체, 쿠팡 검찰 고발…"접촉한 소비자 대책 없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변상현 기자)
뉴시스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대거 발생한 경기 부천시 쿠팡 물류센터와 관련 쿠팡이 택배 직원과 접촉한 소비자에 대한 대책은 내놓지 않고 있다는 이유로 검찰에 고발됐다.

2일 법조계에 따르면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대책위)는 전날 쿠팡 김범석 대표 등을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앞서 지난달 27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부천 물류센터와 관련 총 36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발표했다. 부천 종합운동장에 긴급히 임시 선별진료소가 설치됐고, 3600여명에 달하는 해당 물류센터 전 직원이 검사를 받았다.

그러나 이 단체는 정작 택배를 받는 소비자에 대한 대응책은 없었다고 보고, 쿠팡에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또 소비자 명단을 방역당국에 보내는 등의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에 쿠팡은 "이런 행위를 하려면, 중대본 또는 부천시(보건소)에서 별도 지시를 내려야 가능하고 임의대로 할 수 없다"고 답했다고 한다.

반면 중대본은 대책위 측에 "국민의 안전이나 소비자 안전을 위해 직원 확진자 발생 시 부천 택배와 관련성이 있는 소비자에게 문자를 보내는 것은 당연함에도 중대본, 부천시(보건소)를 핑계되는 것은 무책임하고 부적절한 언행"이라는 입장을 보냈다고 한다.

대책위는 "소비자와 직접 접촉하는 기업들은 전염병 확진자 발생 즉시 소비자 안전을 위해 '알림 문자 등'을 보내는 매뉴얼 시행이 필요하다고 보고 고발장을 제출한다"고 밝혔다.

이날 낮 12시 기준 부천 쿠팡 물류센터 집단 발생과 관련 확진자는 총 117명이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