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부겸, 사기·극단선택 사건 "검찰 뭐했나"…檢 "수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혜숙 기자)
뉴시스 제공
김부겸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검찰이 민생 사건은 제대로 수사하지 않고 현 정부 인사에 대한 수사만 신속하게 한다'고 비판하자, 검찰이 김 전 의원이 거론한 사건에 대해 최근 운영자를 구속기소하고 여죄에 대한 추가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반박했다.

2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동부지검은 형사2부(부장검사 김재호)는 지난 4월24일 물류회사 운영자 A씨를 구속기소했다. 검찰은 공범 혐의를 받는 3명도 불구속 기소한 후 관련 여죄 수사를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A씨는 고수익이 보장되는 배송직 취업알선을 미끼로 구직자로 하여금 개조비용이 부풀려진 냉동탑차 리스계약을 체결하게 했고, 부풀려진 부분을 차량개조업체로부터 돌려받는 방법으로 1894명으로부터 523억원을 챙긴 혐의를 받는다. 또 회사 자금 9억원을 임의 사용한 혐의도 있다.

검찰은 여죄에 대한 추가 수사도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유사한 내용으로 고소됐던 다수의 사건이 혐의없음으로 처분된 사실을 확인한 후 차량개조업체 2곳, 피의자의 물류회사 14곳(자회사 포함), 차명계좌 24개에 대한 계좌추적과 압수수색을 실시해 서민을 상대로 한 다중피해범죄의 전모를 규명한 바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검찰청 형사부는 서울동부지검의 이 사건 수사사례를 전국청에 전파해 사건처리에 참고하도록 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김 전 의원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택배운송업체로 부터 사기를 당해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되는 사건 관련 언론 기사를 공유했다.

그러면서 "현 정부 사람이나 시민단체는 무슨 일 터졌다 하는 순간 잽싸게 압수수색하고 탈탈 터는 검찰"이라며 "국민의 삶에 도움될 일에 검찰이 나섰다는 기사는 본 적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방금 30대 여성을 죽음으로 몰고 간 사건을 일으킨 사기꾼들이 바로 2년 전 1900명을 상대로 사기 친 그들과 일당이라는 보도가 있다"며 "사기꾼들이 검찰 수사를 받고 재판에 넘겨진 상태에서도 계속 사기 행각을 벌였다는 뜻이다. 도대체 검찰은 뭘 하고 있었는지 이해할 수가 없다"고 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