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프리한19' 첫사랑 기억 조작 송, '응칠'의 델리스파이스 '고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현우 기자)
'프리한19'에서 첫사랑이 생각나는 노래가 소개됐다.
 
XtvN 예능프로그램 '프리한19'
XtvN 예능프로그램 '프리한19'

1일 오후 10시 방송된 XtvN 예능프로그램 '프리한19' 210화에서는 '풋풋한 첫사랑 기억 조장 송 19' 특집이 진행된다. 고등학생 때 첫사랑 때문에 사랑의 열병을 앓은 적 있다는 오상진. 오상진은 자신의 추억을 소환하는 노래로 토이의 2집에 실린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을 꼽았다.

전현무는 자신의 첫사랑이 학창 시절에 있었다고 말하며 "다른 방송에서 첫사랑과의 추억을 언급하기도 했어요. 근데 방송 이후 우연히 M본부 방송국 직원이 된 첫사랑과 마주친 거예요"라고 에피소드를 풀어놓았다. "근데 그 친구가 나한테 너 내 얘기 했더라, 라고 하더라고. 사귄 건 아니었고 내 짝사랑이었어요"라고 전현무는 덧붙였다.

기자들의 여러 첫사랑 에피소드가 난무하는 가운데, 이어 오늘의 특종을 심사할 210번째 프리한 데스크 윤일상 작곡가 겸 프로듀서가 공개됐다. 한석준은 "데스크가 공개되니까 조금 그런게 윤일상 작곡가의 곡이 없어요"라고 걱정스러워했다. 오늘의 기억조작 송 19위는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고백'이다.

이 노래가 1위가 아니라는 것에 마음 아파하는 오상진. 오상진은 "우리 모두의 추억 속 아련한 사연이 있죠"라며 "중2 때까지 늘 첫째 줄에 겨우 키가 160이 되었을 무렵, 쓸 만한 녀석들은 모두 다 이미 첫사랑 진행 중. 정말 듣고 싶었던 말이야. 물론 2년 전 일이지만"하고 가사를 읊었다.

해당 노래는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도 등장했던 곡 델리스파이스의 '고백'이다. 들으면 첫사랑이 떠오르는 노래로,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자신의 감정을 절절히 고백하는 것이 인상적이다. 2003년 발표된 5집 타이틀곡인 이 곡은 대표적인 첫사랑 영화인 조승우, 손예진, 조인성의 '클래식' OST로 사랑받기도 했다. 

XtvN 예능프로그램 '프리한19'는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