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달인’ 텍사스 바비큐 달인, 맛집 위치는?+에어컨 청소 달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1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쫄면 달인, 에어컨 청소 달인, 텍사스 바비큐 달인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텍사스 바비큐 달인이 소개됐다. 정통 텍사스식 바비큐를 만드는 곳이 있다고 해서 제작진은 대전 유성구를 찾아갔다. 그릴에 노릇하게 구워 돼지고기의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는 이곳은 부드러움과 쫄깃함이 공존하는 육질과 독특한 소스로 마니아들은 물론, 외국인들에게도 현지의 맛으로 인정받고 있다.

15시간 인고의 기다림으로 맛있는 바비큐 한 상을 탄생시키는 심재진(男 / 62세) 달인이 소개됐다. 예순을 넘겨 늘그막에 바비큐와 함께 인생 제2막을 연 달인의 전 직업은 직업군인이다. 텍사스 출신 미군들과 함께 바비큐를 직접 만들어 봉사활동을 다니며 12년간 바비큐를 연구해왔다고 한다.

달인이 만드는 바비큐는 남부식으로, 현지에서 방목한 고기를 사용하는데, 이때 달인만의 숙성을 통해 잡내 제거와 속은 쫄깃하면서도 질기지 않은 척도를 잡는 것이 포인트라고 말했다. 10가지가 넘는 향신료를 배합해 시즈닝을 해준 후 직접 만든 특제 양념을 발라, 숯에 훈연해 주면 그 황홀한 냄새는, 마치 드넓은 자연에 캠핑으로 놀러 온 것 같은 느낌까지 준다고 한다.
SBS ‘생활의달인’ 방송 캡처
SBS ‘생활의달인’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서는 또 에어컨 청소 달인도 소개됐다.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에어컨을 켜기 전 에어컨 청소는 필수다. 하지만 막상 에어컨을 청소하려고 마음먹으면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것이 현실이다. 이런 고민을 단숨에 해결해 줄 최관우(男 / 35세 / 경력 7년) 에어컨 청소의 달인이 소개됐다. 전국을 누비며 에어컨 청소 의뢰를 도맡아 해결하는 달인은 이미 소문난 실력자로 통하고 있다.

달인이 알려주는 자연재료를 이용한 에어컨 청소 비법을 활용하면 업체를 부르지 않아도 집에서도 깨끗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에어컨에서 가장 중요하게 관리해야 되는 필터는 세정과 탈취 효과가 좋은 레몬 껍질과, 파인애플의 효소 그리고 달인의 특급 비기를 활용하면 기름때와 먼지를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절전과 오래 지속되는 냉방을 위해서는 은박 돗자리 하나면 가능하다. 달인은 또 집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잔고장 없는 에어컨 관리를 할 수 이는 다양한 팁들도 알려줘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 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