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구교육청-보건당국, 코로나19 모의훈련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성민 기자)
뉴시스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2일 오후 남구 소재 경상중학교에서 대구시 보건당국과 합동으로 ‘코로나19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1일 대구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모의훈련은 오는 8일부터 재개되는 전체 학생 등교수업을 앞두고 학교에서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유관기관 간의 공동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공동대응 모델을 구축해 시행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 2월 코로나19 대구 첫 확진자 발생 이후 다양한 다중이용시설 확진자 발생사례를 볼 때 방역 매뉴얼과 지침을 근거로 개별시설의 특성과 환경에 맞는 대응방안이 필요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특히 최근 고3 등교개학 이후 학교에서 발생한 두 차례 확진 사례를 겪은 뒤 전체 학생 등교 이후 관계기관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과 학교 상황 발생 시 대응모델을 구축하는데 대구시 교육당국과 보건당국이 의견을 함께 했다.

모의훈련에서는 학생 1명이 코로나19 확진 통보를 받은 후 담임교사, 보건교사, 학교장이 학교 상황을 파악하고 대응하는 과정, 보건소 역학조사 및 방역 활동, 119 구급대 지원 활동, 접촉 학생 및 교직원 선별검사를 받는 일련의 과정을 실연한다.

훈련과정 상황을 참관한 각급 기관장 및 관계자가 의료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종연 대구시감염병관리지원단 부단장은 “학교에서 확진자가 발생하면 다른 시설과 달리 학교와 교육당국의 역할이 커질 수밖에 없으며, 보건당국와의 협력체계가 가장 신속하게 가동돼야 추가적인 집단 감염을 막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처음 예측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수 있지만 최선을 다한다면 대구의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에서 생활할 수 있는 날이 반드시 오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강은희 대구교육감은 “학교 현장에서 철저한 사전 준비로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고 관계기관 대응시스템을 점검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보건당국과 교육당국이 모든 역량을 모아 코로나19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