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사업자 에너지절약 경진대회…최대 1000만원 상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후 기자)
뉴시스 제공
서울시가 올해 여름 에코마일리지 사업자단체회원을 대상으로 '하절기 사업자단체 에너지절약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에너지 절감 정도에 따라 업체별 최대 1000만원까지 지급한다. 에너지 소비량이 많은 기업 및 기관, 단체 등의 에너지 절감을 유도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집중 감축하려는 계획이다.

참가대상인 사업자단체회원은 서울시 소재 기업·법인, 복지·교육기관, 종교단체, 소상공인, 공공기관으로 참가방법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 회원가입 후 전기(필수)를 포함해 상수도·도시가스의 고객번호를 2가지 이상 입력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평가기준은 온실가스 감축률(40점), 온실가스 감축량(40점), 우수 실천사례(20점)이며 3가지 항목의 종합점수가 높은 순으로 최우수·우수·장려상을 시상한다.

시상은 에너지 사용 유형별로 나누어 평가 후 구간별(TOE)로 각 최우수상 1곳, 우수상 2곳, 장려상 15~45곳을 선정하며 시상금액은 50만~1000만원이다.

인센티브를 받은 단체회원은 인센티브의 80% 이상을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사업비로 재투자(단열, 창호, LED 설치 등 건물 에너지 효율화) 해야 한다. 인센티브의 20% 범위 내에서는 포상금을 지급(에너지 절감에 기여한 시설관리자 등)할 수 있다.

평가일정은 평가대상 단체회원의 에너지 사용량 추출(2020년10~11월)→실천사례 제출(2020년12월 초)→감축량, 감축률, 실천사례 자료를 바탕으로 1·2차 평가(2020년12월~2021년1월)→선정 결과 발표 및 시상금액 지급(2021년1월) 순으로 이루어진다.

김연지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과장은 "에코마일리지 회원의 3%인 사업자단체회원이 회원 전체 에너지 소비량의 85%를 차지한다"며 "여름철 피크시기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