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중국 매체, 트럼프 겨냥 "홍콩특별지위 박탈 안두려워, 대가치를것"…미중갈등 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 재무장관 "다양한 시나리오 준비…자신감 있어"
청룽 등 홍콩 문화계 인사들 홍콩보안법 지지 성명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중국의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 처리 강행 보복 조치로 홍콩에 부여한 특별지위를 철폐하는 절차를 시작한다고 밝히자 중국 매체가 강력히 비난하고 나섰다.

30일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 내용을 보도하면서 미국이 중국을 겨냥한 "무모한 제재에 대해 큰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신문은 홍콩 특별행정구 정부가 트럼프 행정부의 어떠한 위협에도 동요하지 않고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폴 찬 홍콩 재무장관은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 직전 글로벌타임스에 "모든 형태의 다양한 시나리오를 준비해오고 있다"면서 "홍콩은 자체 서비스 분야가 홍콩 경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특별 지위 박탈의 영향이 거의 없다"고 밝혔다.
 

찬 재무장관은 "홍콩 금융 시장은 많은 고비를 겪으면서 도전에 대한 자신감과 경험을 갖고 있다"면서 "국가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어 두려울 게 없다"고 말했다.

한편, 친중파인 영화배우 청룽(成龍·재키 찬) 등 2천605명의 홍콩 문화·예술계 인사들과 영화협회 등 110개 단체는 홍콩보안법을 지지한다는 연합 성명을 내는 등 관제 성명도 이어지는 분위기다.

이들은 성명에서 "유관 부처와 사회 각계가 충분히 소통하고 의심을 불식시켜야 한다"면서 "이번을 계기로 홍콩이 문명 법치의 궤도로 복귀해 새롭게 출발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