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능후 "수도권 방역 강화 후 첫 주말...카페·쇼핑몰 등 방문 미뤄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뉴시스 제공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수도권 확산을 막기 위해 이번 주말 카페나 쇼핑몰 등 밀집도가 높은 시설 방문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박 장관은 30일 오전 8시30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수도권의 강화된 방역 조치 이후 맞이하는 첫 번째 주말"이라며 "종교시설에 방문하실 때마스크 착용, 거리 두기 등 생활 방역수칙을 준수해주시고, 소모임도 삼가 해주시기 바라며 식당, 카페, 쇼핑몰과 같이 밀집도가 높은 시설의 방문도 잠시 미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박 장관은 "현재 수도권의 감염 양상은 이태원 클럽과 물류센터 등에서 촉발된 감염이 노래방, 돌잔치,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학생들의 등교수업과 가족의 소중한 일상이 위협받지 않도록 2000만 인구가 밀집되어있는 수도권에서 확산세를 막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장관은 "코로나19는 우리 사회의 약한 고리를 공격하고 있다"며 "사업주와 근로자, 국민 개개인 모두가 자신의 공간에서 생활 방역수칙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를 다시 한번 점검해야 한다"고 했다.

박 장관은 특히 사업체의 대규모 작업장, 학원, 요양원 등 집단감염 위험도가 높은 장소를 지목하며 방역수칙 준수를 거듭 당부했다.

그는 "일용직 근로자 등 비정규직이 많이 근무하는 사업장에서는 책임감을 갖고 아프면 쉬기, 마스크 착용 등의 방역수칙이 잘 지켜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아이들의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작은 학원이나 공부방에서도 손 씻기,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이 지켜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박 장관은 "단 한 사람의 방심이 요양원과 의료기관 등에서 보호가 필요한 분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학생들의 등교를 막을 수도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수도권 추가 확진자 조치사항을 점검하고, 공공부문의 혈액 수급 협조 추진현황과 외국인 입국 현황을 논의하기로 했다.

박 장관은 "수도권 내 추가 확진자 조치사항은강화된 방역조치가 제대로 이행될 수 있도록 협조가 필요한 사항을 중심으로 현장의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혈액 수급과 관련해 그는 "국민들의 헌혈 참여와 발맞춰 공공부문에서의 참여가 확대돼야 한다"며 "공공부문 중심의 헌혈 독려 시스템 구축 방안에 대해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